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안와 골절상으로 마스크를 쓰고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서는 벤투호의 ‘캡틴’ 손흥민(30·토트넘)이 영국 매체가 뽑은 월드컵 톱10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매체 90min가 18일 공개한 카타르월드컵 공격수 톱10에 손흥민은 9위에 자리했다. 손흥민은 자타공인 한국 최고의…

사상 첫 중동 지역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경기장에서 맥주 판매가 금지될 것으로 보인다. 뉴욕타임스는 18일(현지시간) 익명의 월드컵 관계자를 인용해 “개최국인 카타르가 월드컵 개막을 이틀 앞두고 8개 경기장의 맥주 판매를 모두 금지하기로 했다”며 “월드컵 기간 경기장에선 …

벤투호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상대인 우루과이 축구대표팀의 골키퍼 세바스티안 소사(36·인디펜디엔테)가 모친상을 당했다. 우루과이축구협회는 18일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성명서를 내고 “대표팀은 소사의 어머니 이레네 실바의 사망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힘든 시간을 …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사상 두 번째 원정 16강에 도전하는 태극전사들이 특별한 훈련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대한축구협회는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 내 대표팀 라커룸을 공개했다. 알에글라 훈련장은 대표팀이 카타르월드컵 기간 내내 담금질을 이어가는 곳이…

오는 21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에서 가장 좋은 일반석 티켓 가격이 4년 전 러시아 월드컵때와 비교해 약 46%오른 1607달러(한화 약 191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고환율 현상을 고려하면 215만원에 이른다. 해당 티켓은 결승전 VIP석 티켓으로, 지난 2…

개인 3번째 월드컵에 참가하는 벤투호 주장 손흥민(30·토트넘)의 라커룸에는 그가 걸어온 길이 새겨져 있다.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했던 2008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2014 러시아 월드컵, 2018 브라질 월드컵 등의 국가대표 커리어가 담겼다…

중국 축구 대표팀의 월드컵 예선 탈락 이후 관련 당국에 소환된 전 대표팀 감독이 연락 두절 상태라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16일 중국 포털 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전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리티에는 국가체육총국 측에 불려간 뒤 6일째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 다롄에서 진…

‘벤투호’가 일찌감치 카타르 도하에 입성해 적응 훈련에 돌입한 가운데, 대회 개막이 다가오면서 H조의 경쟁국 가나, 포르투갈, 우루과이도 속속 결전지로 향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에 도착,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 베이스…

안와 골절상을 입고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선 한국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30·토트넘)의 회복 시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 16일 카타르 도하에 입성한 손흥민은 첫날부터 훈련에 나서며 월드컵 출전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손흥민은 첫날부터 팀과 함께 초반 20분 동안 몸을 푼 …

가디언은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에 대해 손흥민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는 선수들로 대표팀을 구성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18일(현지 시각) 가디언은 월드컵 출전팀을 소개하는 특집기사에서 부상을 당한 손흥민의 체력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가용 인력을 전략적으로 배치해야 한…

18일(한국시간) 브라질 일간지 ‘코헤이우 브라질리엔시’는 “한국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나, 포르투칼, 우루과이를 상대로 2002 한일 월드컵의 역사를 다시 쓰려고 할 것이다”라며 손흥민과 한국 축구를 조명했다. 매체는 “박지성이 이끌었던 세대는 포르투칼과 폴란드를 꺾고 (조별리그)…

록밴드 레이지본(Lazybone)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응원가를 발표했다. 레이지본은 18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응원가 ‘우리의 힘을(GO WEST)’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우리의 힘을’은 빌리지 피플(Village Peopl…

“2002년 4강 진출 이후 큰 성공은 없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각 국가별 전력을 평가했다. 한국에 대해서는 손흥민(토트넘)의 부상을 짚었다. WSJ는 18일(한국시간) H조에 속한 한국을 분석하며 “월드컵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아시아 국…
‘벤투호’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만나는 가나 축구대표팀의 아도 오토(47) 감독이 손흥민(토트넘)과의 인연을 떠올리며 재회를 기대했다. 가나 매체 ‘가나웹’은 18일(한국시간)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는 아도 감독과의 인터뷰를 실었다. 한국은 조별…

루이스 피구와 박지성이 20년 만에 재회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박지성과 포르투갈 출신 루이스 피구가 오랜만에 만나 회포를 풀었다. 박지성과 피구는 2002 한일월드컵에서 맞붙었다. 이때 한국이 포르투갈에 1대0으로 승리한 바 있다. 피구는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