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메이저리그 직장폐쇄로 아직 새로운 둥지를 찾지 못한 김광현(34)의 예상 행선지 중 하나로 LA 다저스가 거론됐다.미국 야구 통계 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은 23일(현지시간) “김광현이 다저스와 2년 총액 3600만달러(약 430억원)에 계약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다저스는 선발진 재건이 …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직장폐쇄가 길어지면서 정규리그 개막 연기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MLB 노사가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에 모여 협상을 하고 있지만 이제 시간은 닷새밖에 남지 않았다. 다음달 1일(한국시간)까지 노사가 협상을 타결하지 못한다면 정규리그…

메이저리그(MLB) 직장폐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유계약선수(FA) ‘KK’ 김광현(34·사진)의 거취를 놓고 각종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김광현의 원소속팀인 세인트루이스 담당 기자 입에서는 구단과 선수의 결별 가능성을 내포한 발언이 나왔다. 20년 가까이 세인트루이스를 취재 중인…

2021시즌 프로야구 최하위 팀 한화가 스프링캠프에서 ‘희망가’가 아닌 진짜 볼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2시즌까지 한화에서 활약한 뒤 메이저리그(MLB)로 직행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5·토론토)이 10년 만에 한화 스프링캠프에 합류했기 때문이다. MLB 진출 당시…

메이저리그(MLB) 직장폐쇄로 한국에서 훈련하고 있는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미국행 일정이 늦어지고 있다. 류현진은 23일 오후 한화 이글스의 대전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류현진은 한국에서 개인 훈련을 마친 후 미국으로 건너갈 예정이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직장폐쇄가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가 또 하나의 번호를 영구 결번으로 지정했다. 양키스 구단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2001시즌 뒤 은퇴한 외야수 폴 오닐의 등번호 21번을 영구 결번시킨다고 밝혔다. 구단 통산 23번째 영구 결번이다. 오닐 번호의 영구 결번 지정식은 오는 …

운명의 일주일이 시작됐다. 일주일 안으로 협상이 이뤄지면 올 시즌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만 그렇지 않으면 시즌 축소를 피할 수 없게 된다. 미국 AP 통신은 22일(한국시간) MLB 노사가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 모여 협상을 시작했…

메이저리거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수술 도중 방출 통보를 받은 사연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MBN ‘신과 한판’에 한국인 타자 최초 월드시리즈 경기에 뛴 야구선수 최지만이 출연했다. 김구라의 “부상은 운동선수에게 가장 힘든 것인데 지금까지 몇 번 수술했냐?”는 질문에 최지만은…

현재 노사 갈등으로 직장이 폐쇄된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개막이 일주일 연기됐다. MLB 사무국은 19일(한국시간) 선수노조와 협상을 마무리 짓지 못했고, 시범경기가 3월6일 이후에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2월 중순 30개 구단은 스프링캠프를 열고 오는 …

친정팀 한화 이글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류현진 선수 국내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17일 “류현진이 지난 16일 훈련을 앞두고 코로나19 자가키트 검진 결과 양성반응이 나와 즉시 훈련일정을 취소했다. 이…

맷 하비(볼티모어 오리올스)가 LA 에인절스에서 뛰던 시절 클럽하우스와 덕아웃에서 마약성 진통제를 복용한 사실이 있으며 지난 2019년 사망한 타일러 스캑스에게도 이를 전달한 사실이 있다고 증언해 파문이 일고 있다. CBS 스포츠와 야후 스포츠 등 미국 언론들은 16일(한국시간) 일…

메이저리그와 선수노조의 노사단체협약(CBA)이 극적 타격할 수 있는 해법이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MLB네트워크의 존 헤이먼은 10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가 구단주들이 11일 회의를 끝내고 새로운 제안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이저리그는 CBA 개정 만료 시한인 지난해…

‘직장폐쇄’로 위기를 맞고 있는 메이저리그(MLB)가 정상적으로 시즌을 치를 수 있을까. 당초 메이저리그는 오는 17일(한국시간) 스프링캠프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시범경기를 치른 후 정 4월1일 개막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구단과 선수노조가 마찰을 일으켰다. 구단들은 노사단체협약(…
성관계 중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메이저리그(MLB) 트레버 바우어(LA 다저스)가 형사 고발은 피했다. 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9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LA 카운티 검찰이 바우어를 형사 고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바우어는 지난 시즌 도중 성관계를 …

노사단체협약(CBA) 개정을 두고 선수노조와 대립 중인 메이저리그(MLB) 구단주들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까. MLB 네트워크의 존 헤이먼은 7일(한국시간) “MLB 구단주들이 오는 9~10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만남을 가질 것”이라며 “선수노조는 구단주 측이 조만간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