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과 베트남을 연결하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추가로 개설됐다고 20일 밝혔다. 범주해운과 동영해운, 동진상선이 함께 운영하는 ‘인천 칭다오 하이퐁 서비스’는 매주 1차례 인천항을 출발해 중국과 베트남에 기항한다. 선사들은 최근 첫 항차로 인천 신항에 들어온 …

전북 전주에 사는 대학생 박모 씨(20)는 이달 초 전공책을 온라인에서 샀다. 문제는 집에 도착한 책이 훼손돼 있었던 것. 박 씨는 환불 받기 위해 판매자에게 연락하고, 쇼핑몰에 글도 남겼다. 하지만 판매자는 답이 없었다. 수업을 들으려 어쩔 수 없이 전공책을 다시 산 박 씨는 소비자…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첨단소재 기술 자립을 이끌 핵심 기지가 들어섰다.한국재료연구원(재료연)은 18일 창원시 진해구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 내에 ‘첨단소재 실증연구단지 1단계 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단지는 재료연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남도, 창원시의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2028년까지 2234억 원을 들여 배수지 7곳을 건설한다고 20일 밝혔다. 배수지는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물을 저장하고 수요에 맞춰 공급하는 핵심 시설이다. 시는 우선 각종 개발사업으로 급수량이 크게 늘고 있는 연수구 송도…

지난해 유명 개그맨을 사칭해 투자자를 모아 600억 원대 투자금을 편취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1년 간 수사를 벌였지만, 주범을 잡지 못해 결국 수사를 중지했다. 인천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최근 ‘개그맨 사칭 리딩방 사건’ 수사를 중지했다고 20일 밝혔다.경찰은 주범의 소재가 확인되지 않…

세종시가 19일 전의면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인됨에 따라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20일 시에 따르면 H5형 AI 바이러스가 검출된 농가는 산란계 6만5000마리를 사육하는 곳이다.해당 농가는 지난 19일 오전 8시께…

경제적인 문제로 다투던 아내를 살해한 후 약 3개월가량 시신을 자신의 차량에 은닉해 오던 4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은 20일 살인 및 사체은닉 혐의로 A 씨를 지난 18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A 씨는 2024년 11월 26일 오전 수원시 소재 주거지에서 아내 B 씨…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던 차의 뒷유리가 통째로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발생했다.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9일 ‘한문철 변호사도 이런 영상은 처음 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지난 17일 오전 9시경 출근길 고속도로를 주행하던 제보자 A 씨는 자신의 차량에 찍힌 블랙박스 …

경기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단법인 남양주시정연구원 설립 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정책 싱크탱크’ 역할을 할 시정연구원 설립을 민선 8기 공약으로 삼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애초 시정연구원은 인구 100만 명 이상 대도시만 설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역마다 사정이 달라 비율을 다르게 하고, 미니멈은 정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최근 확정된 5개 과학고에 “어느 정도 지역 할당이 필요하다”라며 이같이 밝혔다.경기도교육청은 이달 4일 부천고와 성남 분당중앙고, 시흥과학고, 이천과학고 등 4곳을 경기도교육청이…

정부가 수업 거부를 이어가고 있는 의대생들을 향해 조속한 복귀를 주문했다.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인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를 열고 “대부분의 의과대학이 개강했지만 많은 학생이 아직 복귀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

정부가 2026년도 의대 모집 정원 원상복구 조건으로 정한 의대생 복귀 시한을 앞두고 “수업일수에 따른 복귀시한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의대생 여러분께서는 본인의 꿈과 미래 의료 발전을 위해 합리적인 판단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20일 밝혔다.이한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은 이…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가 연루된 여론조사 비용 대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오세훈 서울시장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이지형 차장검사)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서울시청 내 오 시장의 집무실, 오 시장 공관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강…

설 연휴에 부모를 만나기 위해 고향으로 향하다가 차량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20대 여성이 5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7일 영남대병원에서 이슬비 씨(29)가 심장, 폐장, 간장, 좌·우 신장을 기증하고 눈을 감았다고 20일 밝혔다.이 씨의 가…

만취 상태로 강의에 들어와 욕설한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가 학생들의 집단 항의를 받아 강의자가 교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20일 고려대에 따르면 지난 14일 저녁 7시쯤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경영관에서 진행된 KMBA 수업에서 A 교수가 술에 취한 채 들어왔다.학생들이 “쉬시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