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9
구독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국토교통부 핵심 실무자를 19일 소환했다.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를 받는 김모 국토부 서기관에 대한 소환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법원은 지난 17일 도망할 염려가 …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퇴직금을 받지 못한 노동자가 4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임금체불액 중 퇴직금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체 41%에 달했다. 19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용노동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임금체불액은 1조342…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T가 추가 침해사고를 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버 침해 흔적 4건과 의심 정황 2건 등 총 6건이다. 정부는 기업들이 고의로 사고 사실을 미신고하면 과태료 처분을 강화하고 직권으로 조사할 수 있게끔 제도 개선을 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국가건강검진에서 폐 기능 검사가 추가됐다.보건복지부 18일 올 첫 국가건강검진위원회를 개최하여 ‘폐 기능 검사 신규 도입 방안’과 ‘이상지질혈증 및 당뇨병 사후관리 강화 방안’을 심의·의결했다.만성 폐쇄성 폐질환은 주요 호흡기 만성질환으로 유병률이 12%로 높은 편이지만 질병에 대한 …

조종간으로 집게를 움직여 인형을 뽑는 인형뽑기 기계가 도심가를 중심으로 늘면서 관련 민원도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인형뽑기 기계 핵심 구조인 집게의 힘이 너무 약하게 조정돼 있거나 인형이 배출되는 구멍을 임의 변경해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들어져 있다는 민원이 늘면…

추분을 나흘 앞둔 19일 오후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고, 밤부터 새벽 사이엔 충남권과 전북 서부를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부터 중부 서해안에 비가 시작되고 오후부턴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권에, 밤부터 강원 영동과 경상권에 가끔 비가 내린다고 예보했다.비는 …

40만 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서 남녀 각각 약 1%가 성관계 경험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네덜란드와 호주 연구자들은 39세~73세의 영국인 약 40만 명과 18세~89세의 호주인 1만 3500명을 대상으로 성관계가 없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유전자와 환경의 상관…

암 수술 직후 남편에게 시어머니 봉양을 강요받고 폭행까지 당한 25년차 아내. 재산분할을 지키기 위한 법적 대응 방안이 제시됐다.

금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은 “오전에는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겠고, 낮부터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라권에 비가 시작된다”라며 “강원 영동과 경상권은 밤부터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이날 예보했다.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이 4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메가박스에서 한정판 굿즈로 내놓은 ‘일륜도 키링(열쇠고리)’이 준비 부족 논란에 휩싸였다. 16일 메가박스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통해 “지난 13일 진…

더불어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특별위원회’가 18일 내란·국정농단 전담재판부 설치 법안을 발의했다. 내란, 김건희, 채 상병 특검에 각각 전담재판부를 설치하고 법무부 등이 법관을 추천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현희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국민 명령에…

약 96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롯데카드가 해킹으로 297만 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유출 데이터는 첫 신고 규모의 100배가량인 200GB(기가바이트)에 달한다. 이 중 28만 명은 카드 결제의 핵심정보인 CVC(카드 뒷면 숫자 3자리)까지 유출돼…

서울중앙지법이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재판부에 판사 1명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신속하게 재판을 마무리하기 위한 자체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침대 재판을 하고 있다”며 재판 지연 논란이 불거지자 이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서울중앙지법은…

“재판 시작부터 끝까지 행정부와 입법부가 개입하겠다는 얘기 아니냐.” 더불어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특별위원회가 ‘국정농단 전담재판부’ 설치 법안을 발의한 18일 법원 내부에선 “법적으로 사법농단을 하라는 것과 같다”며 이 같은 반응이 나왔다. 이 법안은 3대 특검(내란, 김건희, 채…
올해 1∼8월 마약 적발량이 지난해 전체 적발된 규모의 3.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코카인 적발량이 급증했는데 2년 새 200배 넘게 증가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실이 18일 관세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 1∼8월 적발된 마약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