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자고 있는 남편에게 흉기를 휘두른 러시아 국적의 아내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러시아 국적 20대 여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2시께 의정부시의 한 주택에서 남편인 30대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다.B씨는 …

12·3 비상계엄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가 8일 배상업 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배 전 본부장을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하고 있다.배 전 본부장은 올해 4월 박성재 전 법무부 …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 및 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이 박현수 서울경찰청장 직무대리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전날 박 직무대리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다.박 직무대리는 비상계엄 선포 당일 경찰 관계자들로부터 국회…

서울 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등 7명이 현재 출국금지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서울경찰청 안보수사1과는 지난 6월 전 목사에 대한 출국금지를 신청했으며 이후 연장해 현재까지 효력이 유지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이외에도 지난 5일 압수수색 대상에…

코로나19 병원 입원환자 수가 4주간 약 2배 증가한 데다 이달 중 증가세가 계속될 전망인 데 따라 질병관리청은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옷 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등의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가 최선이라고 강조했다.8일 질병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이달 2일 코로나19 입원환자 …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의혹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이 8일 조선호 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을 소환했다.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조 전 본부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비상계엄 당시 단전·단수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특검은 이상민 전 행정…

인천의 한 치킨집에서 손님과 업주 간 시비 끝에 폭행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해당 업주는 최근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축하 문구를 가게 전광판에 띄워 화제가 된 인물이다.8일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11시경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의 한 프랜차이즈…

조건만남을 미끼로 성인 남성을 모텔로 유인해 감금한 후 금품을 갈취한 10대 3명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경기 이천경찰서는 특수강도 및 감금 등 혐의로 A 군 등 10대 3명을 형사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이들은 전날(7일) 오전 0시 20분께 B 씨를 이천시 한 모텔로 유…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8일 오전 임기훈 전 안보실 국방비서관(육군 중장·현 국방대학교 총장)과 조태용 전 국가안보실장을 재소환했다. 임 전 비서관은 참고인 신분, 조 전 실장은 피의자 신분이다.임 전 비서관은 이날 오전 9시20분께 서울 서초구 순직해병 …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아들을 사제 총기로 살해한 60대 남성의 구속 기간이 열흘 연장됐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검은 살인, 살인미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A 씨(62)의 구속 기간을 연장했다.법원이 검찰의 연장 신청을 받아들이면서 이…

배우 구혜선이 전 남편 안재현을 둘러싼 방송 언급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혼을 소비하는 언론·예능에 일침을 가하며 직접 심경을 밝혔다.

무더운 여름 지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보양식과 제철과일을 찾는다. 콩팥 기능이 정상이면 식생활의 제한이 없지만 이런 음식은 콩팥병을 앓고 있는 경우 해가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8일 의료계에 따르면 콩팥은 노폐물을 걸러내고 체내 수분과 염분 균형을 조절한다. 약물에 의해 콩팥 기…

8일 금요일은 강원도와 경북 북동부·중부, 경북 남부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흐리겠다”며 “제주도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예상 강수량…

의과대학 학생, 전공의를 가르치고 지도하는 의대 교수들은 8일 “보건복지부가 시의적절하게 전폭적으로 전공의 수련 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대교수협)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전공의 수련 재개 논의과정 중 일부 상급종…

국가보훈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최재형 선생의 증손을 포함한 6개국 독립유공자 후손 26명이 방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복 80주년 국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는 미국, 중국, 카자흐스탄 등 국적을 가진 4대손 이상의 50~65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했다. 한인 동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