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추석 연휴가 시작된 3일 오전 귀성 차량이 몰리고 있다.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의 정체가 시작됐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이 6시간 30분이다. 이 밖에 울산 6시간 10분, 목포 5시간 20분, 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성묘와 벌초로 들판이 분주해지는 가운데, 예초기를 사용하다 큰 부상을 입는 사고가 잦아 주의가 요구된다. 현장에서는 눈·손·다리 등 부상을 입고 119에 실려가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 예초기 사고, 왜 위험한가?강원 동해소방서 구조대 김식 소방위는 “추석 전후로…

직장인 김성우 씨(40)는 최근 부쩍 몸이 무거워진 것을 느낀 뒤 러닝을 시작했다. 몸을 좀 가볍게 만들고 싶어서다. 직장 근무 시간이 불규칙한 탓에 헬스장은 등록해봤자 괜히 돈만 버릴 것 같았다. 반면 러닝은 내가 원하면 언제든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선선한 바람이 불던 지난달 저녁…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헤어진 연인의 남동생을 살해하고, 자신을 따르던 연인의 아들까지 찌른 뒤 도주했던 50대 남성이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징역 30년을 선고받았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4-3부(부장판사 황진구·지영난·권혁중) 최근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모(58)씨…

술에 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현수막에 불을 붙인 2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대구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정한근)는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23)씨에게 벌금 50만원을 선고했다고 3일 밝혔다.A씨는 지난 5월14일 오후 11시47분께 대구의 한 노상에 게시된…

의대 모집인원이 대폭 확대됐던 지난해 메디컬 계열인 의대·치대·한의대·약대 학생 중 중도탈락자가 역대 처음으로 1000명을 돌파했다. 3일 종로학원이 2024년 의·치·한·약 계열 중도탈락자를 분석한 결과 1004명으로 집계됐다. 종로학원에 따르면 의·치·한·약 계열 중도탈락자 수가 …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각지로 움직이는 인파가 많다. 그동안 자주 보지 못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다. 그러나 마냥 웃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비롯한 감염병의 위험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인 데다…

지난 5년간 설·추석 등 명절 기간 중 통행 속도가 시속 40km 이하인 ‘정체 구간’이 가장 많이 발생한 고속도로로 서해안고속도로가 꼽혔다. 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21년부터 올해까지 설·…

추석연휴 첫날이자 개천절인 3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려 이튿날까지 이어지겠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전남 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3∼4일 예상 강수량은 서울 등 수도권 5mm …

추석 연휴로 이동이 늘어나면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커지는 만큼 스마트폰 보안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경고가 나왔다.사이버 보안 기업 서프샤크는 2일 휴가철 무심코 사용하는 무료 와이파이나 여행 관련 앱 다운로드 등이 보안 위협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지킴 6계명’을 발표했다.…

올해 추석은 최장 열흘 동안 쉴 수 있는 황금연휴다. 바다 윤슬이 반짝이는 등대에서 가족과 함께 눈부신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해양수산부 산하기관으로 바다의 안전을 책임지는 항로표지 관련 업무를 종합 수행하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이 연휴를 맞아 부산 영도등대, 여수 오동도등대, 울산…

경제 유튜버 슈카(전석재)가 극우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의 노무현 전 대통령 조롱 로고를 사용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난 1일 슈카는 유튜브 채널 ‘머니코믹스’에 출연해 “평생 그 사이트(일베)에 들어가본 적이 없다”며 “단순한 실수를 헤드라인화하는 언론 관행이 …

아버지의 긴 투병 생활과 임종을 홀로 지켰음에도, 유산 상속이 자신이 아닌 장남에게 돌아가 회의감이 든다는 한 여성의 사연이 알려졌다.1일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삼 남매 중 막내딸인 제보자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A씨는 “결혼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늘 천덕꾸러기 취급을…

서울 중랑구에서 무단횡단을 하던 노인이 오토바이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과실 비율과 형사 합의를 두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난달 30일 ‘한문철 TV’ 유튜브 채널에는 ‘무단 횡단하던 어르신과 직진하던 오토바이 충돌…사흘 만에 보행자 사망’이라는 제목의 영상과 사고 …

서울시는 지난 2일 오후 11시55분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과 ‘마을버스 운송서비스 개선을 위한 합의문’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마을버스 업계의 재정적 어려움을 반영해 지원을 확대한다. 조합은 환승 할인제도 탈퇴 방침을 철회하고 마을버스 운행 횟수와 배차 간격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