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전산실에서 발생한 화재로 정부의 대외 서비스는 물론 내부 업무 전산망인 ‘온나라시스템’이 마비돼 접속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온나라시스템은 정부 전 부처의 문서 작성과 결재 등 업무를 통합해 운영하는 핵심 전산망이다.27일 복수의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대전 유성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시민과 공무원들이 각종 행정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증명서 발급이 중단되고, 공무원 내부 업무망과 모바일 공무원증도 작동이 멈췄다.27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전날(26일) 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가 전산망 일부 기능이 마비되면서 질병관리청 시스템에도 장애가 발생했다. 감염병 신고·보고는 정상적으로 접수되고 있지만, 예방접종증명서 출력 등 일부 서비스는 중단된 상태다. 27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날(26일) 발생한 화재로 질병청과 소속기관 홈페이지,…

정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발생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 복구 시점에 대해 아직 불투명한 상태라고 밝혔다.이재용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은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브리핑을 통해 “아직 열기가 빠지지 않아 복구 작업에 착수하지 못했고, 우체국 …

= 마약 투약, 은퇴 번복 등 여러 차례 논란을 일으킨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전 소속사에 5억 원을 배상하라는 법원 판단이 2심에서도 유지됐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8-1부(부장판사 김태호 원익선 최승원)는 라우드펀투게더(구 해브펀투게더)가 박유천과 그의 전 소속사 리…

임은정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검사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법정 출석과 검찰청 폐지를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 통과를 언급하며 ‘밤이 찾아와도 다시 내일의 태양이 뜰 것’이라는 소회를 밝혔다. 임 지검장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5년 전인 2020년 11월 윤 전 대통령이 검찰총장으로 근무할…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통계청, 조달청, 관세청 등 경제 부처 홈페이지와 행정 서비스가 대거 먹통이 됐다. 27일 정부 부처에 따르면 기재부 통계청, 조달청, 관세청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8시30분께까지 작동하지 않고 있다. 기재부의 …

흉기·약물·차량까지 동원되는 성인 납치가 더 이상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다. 경찰과 전문가들은 “한밤 귀갓길 누구든 표적이 될 수 있다”며 “112 신고와 빈틈 노리기가 생사를 가른다”고 경고한다.■ 성인 납치, 왜 더 치밀하고 강압적인가이길찬 서울 방배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장(경정)은…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리튬이온배터리팩 384개와 내부 대부분이 소실됐다.현장 긴급구조통제단장인 김기선 대전 유성소방서장은 27일 현장브리핑을 통해 “내부에 리튬이온 배터리팩 192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최초 발화 이후 상당 부분 연소가 진행돼 마지막 남은 부분이 …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은 27일 “법원은 12·3 비상계엄 관련 사건의 역사적·시대적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법원으로 거듭날 방안을 국회와 협력·논의해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천 처장은 이날 오전 사단법인 한국법학교수회 주최로 서울대 우석경제관에서 열…

대통령실은 유엔 총회 일정을 마치고 26일 밤 귀국한 이재명 대통령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상황을 보고 받고 밤새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은 27일 “이 대통령은 화재와 관련해 전 부처별 행정정보시스템 재난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른 대응 체계, 대국민 서비…

정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발생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에 대해 국가자원 업무시스템 647개의 가동이 중단됐다며 대국민 파급효과가 큰 우체국 금융, 우편 등 주요 정부서비스 장애부터 신속 복구하겠다고 밝혔다.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은 27일 오전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

김민석 국무총리는 27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발생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에 대해 “불편을 겪으실 국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어제 저녁에 정부와 공공기관의 전산 시스템이 집결되어 있는 대전 국가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27일 현재 인터넷우체국 등 우편서비스와 우체국 예금·보험 등 금융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밝혔다.이는 전날 오후 8시 20분경 대전 유성구에 있는 국정자원 5층 전산실에서 리튬배터리 화재가 발생한 여파다. 국가정보자원관…
![내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수도권·충남북부 시간당 20㎜[날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7/132476176.1.jpg)
일요일인 2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새벽에 서쪽 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전부터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수도권과 충남 북부는 늦은 오후에,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내일 밤(오후 6시~자정)에 그치겠다. 다만 전남 남해안은 29일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