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37
구독




배우 김수현(37)이 고(故) 김새론과 미성년자 시절에 교제했다는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국회전자청원 게시판에 ‘미성년자 의제강간 연령’을 만 16세 미만에서 19세 미만으로 올리자는 청원글이 올라왔다.청원 작성자는 지난달 25일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미성년자 의제강간 연령상향 및 …

산불을 내겠다는 예고글이 인터넷상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일 경기 용인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전날 오후 7시 50분경 ‘용인 산불 방화 예고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4월 2일 저녁 7시에 용인 석성산에 불 지를 거다”라며 “소방…

서울 강남의 마지막 판자촌으로 불리는 구룡마을이 약 3800채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다시 태어난다.서울시는 지난달 31일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도시개발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과 개발계획을 공개했다. 구룡마을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철거된 주민들이 정착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어서….”1일 전북 전주시 복지재단에 따르면 해마다 폐지를 판 돈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홍경식 씨(82)가 지난달 31일 재단을 찾아왔다. 자글자글 주름 가득한 홍 씨의 손에는 100만 원이 든 봉투가 들려 있었다.홍 씨는 “산불 피해 뉴스에서 양…

경기도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경기연구원장에 강성천 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내정됐다.경기연구원 이사회는 지난달 25일 강 전 원장을 제15대 경기연구원장 후보자로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연구원장 후보자는 경기도의회 인사청문 대상이라 조만간 경기도를 거쳐 도의회로 인사청문 요청…

지난해 여름이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래 평균 온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 해 동안 열흘 중 3일 가까이 평년에 비해 기온이 현저히 높은 ‘이상고온’ 현상도 발생했다.기상청이 1일 발표한 ‘2024년 이상기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 평균기온은 25.6도로 평년보다 1…

“‘마석~상봉 셔틀 열차’가 내달 1일 차질 없이 개통되도록 하겠습니다.”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1일 “시민사회의 불필요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코레일, LH에 대응하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마석~상봉 셔틀 열차’ 사업은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 대책 중 하나다. 신도시 입주…

청주서 과학실험 하던 초등생 13명, 어지럼증으로 병원 이송충북 청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과학 실험을 하던 학생들이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1분경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의 한 초등학교에서 과학 실험을 하던 학생들이 어지럼증을 …

이혼한 전처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일 경기시흥경찰서는 전 아내를 살해하고 편의점에 불을 지른 혐의로 30대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오전 1시 11분경 시흥시 조남동의 한 편의점에서 A 씨는 전 아내인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했다. B …

전국 40개 의대 중 39개 의대 학생 대부분이 등록금 납부와 복학 신청을 마쳤지만, 의대생 수업 거부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의대생 사이에서는 제적을 피하기 위해 복학했지만, ‘1번 타자’로 수업에 참여해 동료 선후배 비난을 받기는 싫다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대학도 수강 신청 …

청소년 10명 중 9명이 숏폼 영상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여성가족부는 1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청소년의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를 공개했다. 실태조사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2년마다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전국 17개 시·도 1만5053명의 초등 4학년~고교 3학년생…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경남·경북 지역 산불 피해 긴급구호 규모를 35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1일 밝혔다.굿네이버스는 경남·경북 산불 피해 주민과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온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규모 7.7의 강진에 피해를 입은 미얀마에 50만 달러(한화 7억 3800만 원) 규모의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얀마 중부 만달레이(Mandalay) 지역에서 규모 7.7의 강진이 발생했다. 미국 …

공항이 또다시 아수라장이 됐다. 출입국을 위해 공항을 찾은 연예인과 그를 보기 위해 몰린 인파로 일반 이용객들이 극심한 불편을 겪었다. 29일 SNS에는 걸그룹 ‘하츠투하츠’가 일본 활동을 위해 김포국제공항을 찾은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하츠투하츠 주위로 팬들과 취재진이 몰…

오픈AI의 챗GPT 국내 일간 이용자수가 120만 명을 넘어섰다. 새로 출시한 이미지 생성 서비스의 인기 몰이를 때문이다. 1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기준 챗GPT 국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역대 최다인 125만2925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