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는 우천 상황을 고려해 다음달 3일 김해공항 에어부산 화재 여객기에 대한 현장감식을 실시한다. 특히 항공기 전반적인 안전상황을 감안해 탑재된 연료는 제거하지 않고 현장감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사조위는 31일 “이번 주말 예상되는 우천 상황을 고…

강추위가 한풀 꺾이며 다음달 1, 2일에는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3일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낮에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북극 한파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31일 오전 기상청은 수도권과 경상권 등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를 해제했다. 이날 낮부터 추위가 한…

설 연휴 처가에서 이혼 문제로 다투다 서로를 폭행한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폭행 및 퇴거불응 혐의로 50대 남성 A 씨를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부인 B 씨(30대)도 폭행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 25일 오후 6시쯤…

지난 28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항공기 사고의 원인으로 조심스럽게 기내 짐칸(오버헤드 빈)에 넣은 보조배터리로 꼽히고 있다. 항공사마다 기내 리튬배터리 탑재 전자제품에 대한 직접 휴대에 대해서 제대로 알리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보조배터…

일교차가 심한 겨울의 끄트머리인 2월에는 혈압 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추운 날씨에 일교차가 커지면 고혈압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고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31일 의료계 등에 따르면 대개 2월 서울 기준으로 최고 기온이 2도에서 9도 사이를…

6년간 1억 원이 넘는 상조회비를 횡령한 4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4단독 김병휘 부장판사는 업무상횡령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47)에 대해 징역 1년 6월을 선고했다. 충남 아산의 한 유가공업체 상조회 총무를 맡은 A 씨는 지난 201…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제니(JENNIE)가 독보적인 미모로 파리를 빛냈다.30일 제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C 2008 ‘Sirens’”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서 제니는 지난 29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 …

30대 초반 여성 고용률이 사상 최대인 71.3%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돌봄이 필요한 나이대의 아이가 있는 기혼 여성일수록 취업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노동연구원은 지난해 12월 31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근로자 취업결정요인에 관한…

행정안전부는 31일 경기도 양주시를 방문해 아프리카돼지열병(이하 ASF) 방역 상황을 긴급 점검했다고 밝혔다. 양주시는 최근 ASF가 잇따라 발생한 곳으로, 대규모 양돈농장이 있는 지역 길목에 위치해 더욱 철저한 방역이 요구된다.홍종완 행안부 사회재난실장은 경기도와 양주시의 ASF 방…

카페 탈의실에 몰래 휴대전화를 설치, 여성 아르바이트생들을 불법촬영 한 혐의로 40대 업주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업주 A(40대)씨를 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

본인의 신고 여부와 관계 없이 형사처분을 받게 할 목적으로 수사기관에 허위로 진술하면 무고죄에 해당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지난 9일 무고 혐의로 기소된 A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중앙지…

다음 달부터 임신 중인 인사혁신처 소속 공무원의 주 1회 재택근무가 의무화된다. 점심시간을 30분만 갖고 그만큼 일찍 퇴근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인사처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인사처 근무 혁신 지침’을 발표하고 다음 달부터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에 따르면 임신 중인 인사처 공무원에…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이어 김해공항 에어부산 화재 사고까지 발생하며 비상탈출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는 승무원 지시에 따르는 것이 최우선, 슬라이드 이용 시 개인 수화물은 두고 탈출해야 한다고 짚었다.전날 싱가포르로 여행을 떠난 임모(28)씨는 걱정되는 …

강추위와 폭설이 찾아왔던 설 연휴에 이어 다음주에도 전국적으로 한파와 강풍이 이어지겠다. 북서쪽 시베리아에서 우리나라로 찬 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탓이다. 전라권을 중심으로는 최대 20㎝ 강한 눈이 예상된다.공상민 기상청 예보 분석관은 31일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이번 주말까지는 기온…

여왕벌이 없는 벌통을 판매했다는 이유로 양봉업자를 살해하고 유기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및 시체유기 혐의로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31일 밝혔다.A 씨는 27일 오전 정읍시 북면 한 양봉 움막에서 양봉업자 B 씨를 둔기 등으로 때려 살해한 뒤 인근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