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지역에 117년 만에 최대 폭설이 내리면서 도로 곳곳이 얼어붙어 빙판길 낙상 사고 위험이 커졌다. 특히 골밀도가 낮고 뼈의 강도가 약한 노년층은 엉덩방아를 찧어도 골절을 경험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27일 의료계에 따르면 겨울에는 근육이 움츠러들고 관절이 경직된 데다 두…

중국산 고추씨와 국내산 고추를 혼합 제조해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해 판매한 업주가 검찰에 넘겨졌다.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 특별사법경찰관은 27일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한 농업회사법인 A(41)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 A씨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

27일 오전 10시 52분께 경남 진주시 상대동의 한 항공기 부품 제조 공장 천장에서 작업 중인 50대 A 씨와 40대 B 씨 등 2명이 바닥으로 떨어졌다.이 사고로 A 씨는 현장에서 심정지 상태로 구조됐으며 B 씨는 머리 쪽에 상처를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사고는 이 공장 외주…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설 경보가 확대되면서 정부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다.행정안전부는 27일 오후 2시부로 중대본을 2단계로 격상하고, 대설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했다고 밝혔다.서울·경기·인천 등 중부 지방과 강원·전북 지역을 중…

보이스피싱에 속은 대학생이 1500만 원을 뜯길 위기를 모면했다. 은행원의 예리한 눈썰미가 피해를 막은 일등 공신이다.서울 성동경찰서는 성동구 소재 은행에 근무하는 A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7일 정오쯤 대학생으로 보이는 젊은 여성이 부모님 사업자금을…

한달 사이 주점 6곳을 돌며 100만원이 넘는 술과 안주를 먹은 뒤 돈을 내지 않은 4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4단독 강지엽 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47)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3일 구리시의 한 주점에서 시가 43…

모텔에서 홀로 출산한 영아를 검은 비닐봉지에 담아 유기한 2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부산고법 형사2부(이재욱 부장판사)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위반(아동학대살해), 사체유기 혐의로 기소된 20대 A씨에 대해 1심과 같은 징역 3년 6개월을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 일등 공신으로 평가 받으며 신설될 미국 정부효율부(DOGE) 수장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다시 한 번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언급했다.27일(현지시각)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옛 트위터)에 사진과 함께 한국 인구 감소 문제를 언급하…

행정안전부는 대설 경보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27일 오후 2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2단계로 격상하고 대설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다음 날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를 중심…

쌍방울그룹의 불법 대북송금에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징역 9년 6개월을 선고받은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항소심 선고가 다음 달로 연기됐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고법 형사1부는 오는 29일 예정됐던 이 전 부지사의 특정범죄가중법상 뇌물, 정치자금법·외국환거래법…

범죄조직을 이뤄 이른바 ‘깡통 전세’ 수법으로 임차인들으로부터 수백억 원을 편취한 일당들이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 범행을 주도한 주범들에게는 실형, 조직원들에게는 징역형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27일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최 모 씨에게 징역 …

생후 10일된 영아를 차량 트렁크에 방치해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친모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 받았다.27일 수원고법 형사3-2부(고법판사 김동규·김종기·원익선)는 살인, 시체유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친모 A씨의 항소심에서 검사와 A씨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 A씨는 앞서 1심에…

길고양이를 학대한 혐의로 붙잡힌 남성이 유명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는 셰프인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천안신문에 따르면 지난달 천안 성성동 소재 마트에 침입해 주인이 돌보던 길고양이를 학대한 혐의로 송치된 A 씨가 디저트 카페 운영자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A 씨는 서울 강남과 천안 등…

부산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의 연내 국회 처리가 불투명해지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장외 투쟁에 나섰다.박 시장은 27일 오후 3시부터 부산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의 조속한 심사와 연내 법안 통과를 촉구하며 국회 본관 계단 앞에서 천막농성에 들어갔다. 박 시장은 “수도권 일극주의로 인한 대한민국과 지…

강원 고성군은 27일 오후 6시를 기해 토성면 델피노 삼거리~미시령 옛길 6.6㎞ 구간을 별도 해제시까지 전면 통제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날 현재 강원 산지와 내륙을 중심으로 발효된 대설특보로 인해 해당 도로 결빙 우려에 따른 것이다.이에 따라 미시령 옛길을 이용하는 차량들은 국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