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모집〉 인천 □별자리 교실=초등학교 1학년 이상 ‘별 헤는 금요일 밤’ 참가자 30명. 14일 오후 6시 반∼7시 선학별빛도서관 실외테라스. □저자 강연=6∼13세 대상 ‘미우 작가와의 만남’ 참가자 12명. 19일 오후 2시∼3시 반 검단도서관 꿈터. □그림책 교실=6, 7세 대상…

11일 인천 계양구 방축동 인천어린이과학관을 찾은 딸과 어머니가 ‘과연 먹어도 되는 버섯일까요?’라는 코너에서 숲속에서 자라는 각종 버섯을 살펴보고 있다. 3월 말까지 열리는 ‘과학 마블 탐구 여행’ 기획전은 여행 속에서 마주하는 자연 속 과학원리를 탐구하는 전시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노을진캠핑장’이 새 단장을 마치고 28일 문을 연다. 노을진캠핑장은 인천 서구 정서진로 경인아라뱃길 인근에 위치한다. 8만3083㎡ 규모로 오토캠핑 86면, 카라반 32대 등 총 118개의 캠핑시설과 매점, 주차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천시는 이…
인천시는 지속 가능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위해 총 142억 원을 투입하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계획’을 올해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사업’과 ‘지역에너지 보급 사업’ 등 시민 신재생에너지 이용 확대와 공공 부문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경기 부천시 원미구에 거주하는 주부 이소연 씨(42)는 요즘 초등학생인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문화행사를 찾고 있다. 남아 있는 방학 기간에 자녀가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예약하기 위해서다. 때마침 시는 최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여는 공공시설 5곳의 주요 프…

충북도는 손인석 공영토건 대표(54·사진)를 정무특별보좌관으로 임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손 특보는 청주 신흥고와 충북대 경영학과를 나와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 한나라당 부대변인 및 중앙청년위원장, 한국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 등을 지냈다. 앞으로 지역 정치권과 언론계 등과의 소통을 강…
충북 음성군은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주식회사와 스마트돌봄 지원 ‘AI 시니어 안심케어’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휴대전화를 활용해 △안부 자동 체크 △응급 상황 발생 시 SOS 알림 발송 △심혈관 건강 체크 △운세, 일정 관리 등 다양한…
강원도가 민생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섰다. 강원도는 고금리,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금융지원 및 지역상권·전통시장 자생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강원도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으로 2000억 원을 투입한다. …
대전시는 550억 원 규모의 고독사 예방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3월까지 고독 은둔 청중장년을 대상으로 중점 고독사 위험군 발굴 조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사는 가정 방문과 유선으로 진행되며 보건복지부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작성해 고독사 위험군을 파악한다. 2023년 복지부 …

충북 증평군의 ‘스마트도시 만들기’ 사업에 첫 단추가 끼워졌다. 지역 대표 관광지이자 휴식 공간인 보강천 미루나무숲 일대에 5월부터 전국 처음으로 10G(기가) 초고속 공공 와이파이가 구축되는 것이다. 증평군은 KT와 ‘AICT·ESG 분야 업무협약’을 하고 10G 전용회선 기반의 공…

주식회사 주경야독의 주경야독이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온라인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경야독’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국가기술계(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 및 국가전문, 세무, 회계, 공인, 민간, 국제, 문화재 등 자격 과정과 군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