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영종도를 가고 싶어도 통행료가 비싸 부담이 됐는데, 이제는 큰 부담 없이 다닐 수 있겠네요.”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인천 영종도와 송도를 잇는 ‘국내 최장 교량’ 인천대교의 통행료가 인하된 첫 주말, 송도에 사는 조모 씨(33)는 20일 영종도로 나들이를 다녀온 뒤 이렇게 말했다. 시민…
김중미 소설가의 ‘괭이부리말 아이들’ 배경지인 인천 동구 만석동에 전시실과 수장고 등을 갖춘 ‘작은 미술관’이 내년 2월 문을 연다.21일 동구에 따르면 구는 2020년 운영난으로 폐업한 만석동 김치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해, 내년 2월경 ‘우리 미술관’을 이곳으로 확대 이전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감사업무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스마트 감사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감사계획 수립부터 결과 심의, 이행 상황 관리까지 모든 절차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 지자체 가운데 처음 도입됐다.그동안 감사문서 작성과 검토, 증거자…
서울시 마을버스 환승제도 탈퇴 논란이 일단락됐다. 서울시는 내년부터 마을버스 운행 체계를 정시성과 안정성 중심으로 손질하고 재정 지원도 늘리기로 했다.시와 서울시마을버스운송조합은 18일 ‘마을버스 서비스 개선’ 추가 합의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측은 9월 26일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교통공사는 올해 서울 지하철에서 승객을 구하고 사고를 예방한 ‘지하철 의인’으로 박기한, 이우석, 황승연 씨를 선정해 이달 19일 포상금과 감사장,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지하철 의인들은 5호선 열차 방화, 4호선 보조배터리 화재 등 올해 발생한 화재 상황에서 승객들…

민원 탓에 운영이 중단됐던 부산 명물 산타버스가 부활했다. 성탄 전야인 24일부터는 버스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21일 산타버스를 시작한 주형민 버스 운전기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민원으로 그동안 멈추었던 부산 187번 산타버스가 부활해서 돌아왔다”며 “매년 산타버스를 …
![먼지인 줄 알았더니…서랍 구석 ‘해충 배설물’ 습격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3001422.3.png)
서랍은 먼지와 피지가 쌓이기 쉬운 구조로 집먼지진드기가 번식하기 쉽다. 청소 전문가가 권하는 서랍 위생 관리법을 정리했다.

부산 강서구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를 오간 승객 수가 처음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한국공항공사는 19일 김해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국제여객 1000만 명 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항공, 진에어 등 5개 항공사가 선정한 1000만 번째 고…

대전시는 대덕구 오정동이 국토교통부의 2025년 도시재생사업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오정 국가시범지구(도시재생 혁신지구)는 현 대덕구청사 부지 일원 1만3702㎡ 규모로, 국비 250억 원을 포함해 총 204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정부 도시재생 공모사업 가운데 국…

충남 금산군은 농촌 지역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안전 강화를 위해 추진한 ‘태양광 활용 안심마을 조성’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주요 도로의 야간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8개 마을의 마을 입구와 가로등이 없는 구간,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지…

충북 단양군의 대표 관광 명소이자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인 ‘다누리아쿠아리움’은 성탄절인 25일 오후 3시 지하 2층 메인 수조에서 산타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의 수중 먹이 주기 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아쿠아리움은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을 …

‘저속노화’로 이름을 알린 정희원 서울시 건강총괄관을 스토킹한 가해자로 최근 지목된 여성이 정 총괄관을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혐의 등으로 맞고소하면서 양측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2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아산병원 연구원 A 씨는 지난 19일 정 총괄관에 대해 위력에 의…

‘택견의 고장’인 충북 충주시가 운영 중인 ‘충주시립택견단’이 올해 국내외에서 활발한 공연을 펼치며 택견의 역사성과 예술성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21일 충주시에 따르면 충주시립택견단은 2월 ‘충주 어린이 택견단 창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달 9일 올해 마무리 공연…

“주민과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계획은 결코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동탄2신도시 업무지구(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공공분양과 관련해 주민설명회를 예고한 뒤 주민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사전공고를 추진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19일…

국내 최대 수산물 위판장인 부산공동어시장의 현대화를 위한 착공식이 19일 열렸다.부산공동어시장은 1973년 개장 이후 시설 재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위생 문제 등을 이유로 개보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정부는 2015년 현대화 사업 기본계획을 마련했지만, 예산 문제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