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연령에 따라 고민하는 건강 부문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코로나19로 관심이 높아졌던 면역력 증강 문제가 주춤하는 사이 두피·모발 건강에 대한 고민은 꾸준히 증가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서울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0세에서 79세 성인남녀 30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단독]“선배 협박에 수업 못들어” 의대 2학년생 소송 예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6/131817387.1.jpg)
정부 의대 증원 방침에 반발해 수업을 거부하고 있는 차의과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3학년 학생들이 2학년 후배들에게 수업을 듣지 못하고 시험을 치지 못하도록 방해 협박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이 학교 2학년 학생이 학교와 선배를 상대로 소송하겠다고 밝혔다. 차의과대 의전원은 국…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6일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날 의료계에 따르면 김 여사는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했다. 다만 중환자실에 입원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김 여사는 예전부터 해당 병원을 이용해 왔으며, 특정 진료과가 아닌 여러 진료과를 다녔던 것…

한국서부발전 태안화력발전소에서 하청업체 근로자 고 김충현 씨가 숨진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경찰과 노동당국이 강제 수사에 나섰다.16일 충남경찰청과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등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인력 80명을 투입해 한국서부발전㈜ 본사와 한전KPS 본사, 태안화력발전소 내 한전K…

12·3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계엄군이 부족하다. 1000명은 (국회로) 보냈어야 했다”는 취지로 말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6일 내란 우두머리(수괴) 등 혐의로 기소된 윤 전 대통령에 대한 7…

전북에서 올해 첫 뎅기열 환자가 나왔다.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4일 태국 여행을 다녀온 20대 여성이 발열 등의 뎅기열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한 결과 뎅기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다고 16일 밝혔다. ● 뎅기열은 어떤 병인가? 주요 증상과 전파 경로뎅기열은 제3급 법정 감염병으로…

마약류를 말린 과일에 숨겨 국내에 들여온 뒤 이른바 ‘땅 묻기’ 수법으로 유통하려던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강남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소지·은닉) 혐의로 국내 총책 30대 남성 1명과 40대 남성 1명을 5일 구속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20대 남성인 중간 판매책 4명도 …

가수 이효리가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유튜버와의 인연을 이어온 사실이 전해졌다. 일회성 만남을 넘어선 따뜻한 교류가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15일 유튜버 ‘daily여니’는 자신의 채널에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효리와 함께 …

김건희 여사의 수행비서가 건진법사 전성배 씨(65)로부터 ‘김 여사 선물용’으로 받은 샤넬 가방 2개를 샤넬 가방 3개와 신발 1개로 교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여사를 둘러싼 뇌물수수 의혹에서 신발이 등장한 것은 처음이다. 이 신발이 김 여사의 신발 치수와 같거나 비슷하다면 김 여사…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한 사이버 레커 유튜버 ‘뻑가’가 재판연기를 요청했다. 뻑가는 변호사 선임문제를 이유로 들었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1005단독(부장판사 임복규)은 과즙세연이 뻑가를 상대로 제기한 3000만 원 상당의 손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김건희·채 상병’ 등 이른바 3대 특검 임명 후 처음 열린 자신의 내란 혐의 형사재판을 마치고 법정을 나서면서 기자들에게 “지지자들을 볼 수 있게 가로막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그동안 재판 출석 때마다 기자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윤 전 대통령이 입…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에 가담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조건부로 석방돼 불구속 상태에서 남은 1심 재판을 받게 됐다. 김 전 장관은 측은 “구속 상태를 불법적으로 연장하려는 수단”이라며 항고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6일…

13세 때 실종된 중증 장애인이 경찰 수사 덕분에 마흔을 넘겨 다시 가족의 품에 안겼다. 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1991년 실종된 이모 씨(47)를 가족 유전자 대조를 통해 소재를 파악한 뒤 16일 가족에게 인계했다고 밝혔다. 중증 지적장애를 앓는 이 씨는 강원도에 살던 1991년 가…

경기 안산시는 ‘2025 안산 청년페어’를 이달 20, 21일 이틀간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페어는 청년 창업과 정책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주제는 ‘안산의 미래, 청년을 잇다’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첫날인 20일에…
서울 강서구 염창동과 영등포구 양화동을 잇는 새 교량이 16일 개통했다.서울시는 안전 등급 D등급(불량)으로 나온 기존 안양천교를 대체할 새 교량을 기존 다리 인근에 신설했다고 이날 밝혔다. 시설물안전법에 따르면 A(양호)~E(위험) 5단계로 나눠진 교량 안전 등급 기준에서, D등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