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운영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마포구 간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달 마포구를 제외한 4개 자치구와 소각장 공동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이 발단이 됐다. 마포구가 9일 이를 규탄하는 간담회를 열자 서울시는 10일 “적법한 …

수면내시경 직후 운전대를 잡은 60대 남성이 연쇄 사고를 내고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수면마취가 덜 깬 상태에서의 운전은 명백한 범죄”라며 주의를 당부했다.분당경찰서는 60대 남성 A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K-하이테크 플랫폼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K-하이테크 플랫폼(KHP) 사업단은 반월·시화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재직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전 …

기업을 사칭한 가짜 사이트로 구직자들을 유인한 뒤, 범죄 수익금 수십억 원을 ‘환치기’ 방식으로 송금한 중국인 유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10일 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사기 및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로 중국인 유학생 A 씨를 검찰에 구속송치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12일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것에 대해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불응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인 것으로 파악됐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측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에 이 같은 의견서를 …

올여름 첫 열대저압부가 북서태평양에서 발생했다. 기상청은 10일 오전, 필리핀 마닐라 서쪽 약 610㎞ 해상에서 열대저압부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열대저압부는 24시간 내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11~12일 제1호 태풍으로 명명될 전망이다.태풍으로 발달하면 이름은 …

10일 오전 11시 51분께 경기 파주시 묵동동 한 아파트 1층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불이 났다.이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어린이집 교사 7명과 원생 20명 등 27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소방 당국은 장비 16대와 인원 43명을 동원해 약 10분 만에 불을 완전히 껐다…

국내 대표 온라인 서점이자 티켓 예매 플랫폼인 예스24(YES24)가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이틀째 ‘먹통’ 상태에 빠지면서 공연·연예계와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예스24는 10일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번 접속 오류는 랜섬웨어로 인한 장애로 9일 새벽…

서울에 살지 않아도 국민 누구나 서울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게 됐다.서울도서관은 그동안 서울 거주자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시민에게만 제공하던 도서 대출 서비스를 모든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서울 중구 시청광장에 …

경기 성남시는 분당 남북부 지역의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시내버스 395번을 신설하고, 마을버스 117번 노선을 다음 달 연장·증차한다고 10일 밝혔다.시내버스 395번은 오리역을 출발해 미금일로를 따라 까치마을, 하얀마을, 금곡로, 불정로를 지나 불곡중·고와 분당중앙고 일대를…

‘11억원 불법대출’ 의혹으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안산시갑)의 항소심 공판에 양 의원의 장녀가 증인으로 출석했다.수원고법 제3-2형사부(재판장 김종기)는 10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사문서위조 및 행사, 공직선거법…

갑작스러운 호흡곤란에 숨을 쉬지 못하던 24개월 아기가, 경찰의 빠른 대응 덕분에 단 3분 만에 병원으로 옮겨져 목숨을 건졌다.9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숨을 쉬지 않는 24개월 아기…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지난달 12일, 서울 도봉경찰서 창동지구대를…

만성골수성백혈병(Chronic Myeloid Leukemia·CML) 등 혈액암 진단 이후 5년이 지나면 산정특례 재등록을 제한하는 것은 치료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며 치료 지속 여부 등을 중심으로 개선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학회에서 나왔다. 산정특례제도는 희귀·중증난치질환자의 의료비…

한성대학교가 교내에 민족 비하 표현이 담긴 전시물을 무단 설치한 학생에 대해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지난 3일 밤 11시 10분경, 미술대학 회화과에 재학 중인 한 남학생이 학교의 사전 허가 없이 혐오 표현이 담긴 전시물을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다.문제가 된 전시물에는 욱일기와 태극기를 …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33·토트넘 홋스퍼)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주장하며 손 선수를 협박해 돈을 요구한 남녀가 10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최순호)는 이날 20대 여성 양모 씨를 공갈 및 공갈미수 혐의로, 40대 남성 용모 씨를 공갈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