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기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복선전철 5-2공구 붕괴 사고 현장 실종자 수색 재개를 위해 소방당국이 상부 안전펜스 및 낙하물 제거 등 조치를 벌이고 있다.임광식 광명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 현장 브리핑을 통해 “전날 내린 비 영향으로 토사 붕괴 등 2차 사고 우려…

강풍을 동반한 호우에 야산에 바위가 굴러 떨어져 이를 피하려던 70대 운전자가 경상을 입었다.13일 전남 구례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45분경 전남 구례군 토지면 외곡리 국도 19호선 도로에 가로 세로 각각 80㎝ 크기 바위가 굴러 떨어졌다. 이 바위는 도로 옆 산 정상부근…

교직원에게 이사장 자택으로 점심 배달을 시키고, 이사장 고희연에서 장기자랑을 시키는 등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제기된 학교법인 강원학원이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13일 고용노동부는 강원학원에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한 결과 지난달 사임한 강원학원(강원중, 강원고) 전(前) 이사장과 그…

지난달 영남권을 덮친 대규모 산불로 보험사에 접수된 보험금 청구가 5000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실제 지급된 건수는 31건이다. 다수를 차지하는 농작물재해 등에 대한 손해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1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의원실이 금…

전국 곳곳에서 ‘땅꺼짐(싱크홀)’ 사고가 속출하며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 13일 하루에만 부산과 서울에서 크고 작은 싱크홀이 발생했다.13일 부산경찰청과 부산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0분경 부산 사상구 도시철도 공사 현장 인근에서 가로 5m 세로 3m, 깊이 4.5m…

경북 산불 이재민 임시 거주지 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해 60대 남성 1명이 숨졌다.13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50분쯤 경북 영양 석보면 산불 이재민 임시거주지 건설 현장에서 60대 남성 A 씨가 펌프카 붐대(철제 압송관)에 깔리는 사고가 났다.A 씨는 임시거…

고급 음식점 리뷰로 유명한 인기 유튜버 더들리(구독자 97만 명)가 2주에 1300만 원에 달하는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후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더들리는 지난 2일 ‘2주에 1300만원 하는 산후조리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50세에 심장병 주요 위험 요소가 없는 사람은 평균 10년 이상 더 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5가지 건강 위험 요소 유무에 따른 심장병 발생률과 기대수명’에 대한 연구가 31일 국제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에 공개됐다.독일 심혈관…

13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린 가운데 해안가와 수도권, 충청,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발효됐다. 비는 14일 다시 내리기 시작해 15일까지 최대 20mm를 뿌릴 전망이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13일 강풍 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지역 중 서울을 비롯한 내륙 지역…
강원 양구군의 민간인출입통제선을 지금보다 북쪽으로 옮기고 군사시설 규제를 완화해달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양구군은 대표 관광지인 두타연 일원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두타연 일원의 민통선 초소 북상 이전을 바라고 있다. 이는 현재 두타연 지역이 민통선 내에 위치해 출입…
인천시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재외동포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에 들어간다.13일 시에 따르면 28일까지 ‘중소기업 빈 일자리 직업훈련’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앞서 시가 1월 재외동포청의 ‘2025년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

12일 밤 부산의 한 철강공장 고철 야적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소방이 12시간째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13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11시34분께 사하구의 한 철강공장 고철 적재 야적장에서 불이 났다.불이 나자 부산소방은 대원 110여 명과 장비 4…

13일 오전 8시 51분쯤 서울 마포구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2번 출구 옆 차도에서 싱크홀(땅 꺼짐)이 발생했다. 서울 마포경찰서와 소방에 따르면 땅이 꺼진 깊이는 약 20㎝, 직경은 약 10㎝다. 구멍이 크지 않아,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인근…
강원도 내 인구감소지역에서 주택 구입시 취득세가 50%까지 감면된다. 강원도는 저출산과 인구 유출에 따른 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도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최근 열린 도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기획행정위)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조례 개정에 따라 무주택자 또는 …

13일 오전 4시 57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동 현대자동차 앞 횡단보도에서 땅꺼짐이 발생했다.가로 5m, 세로 3m, 깊이 5m 정도의 땅꺼짐으로 4개 차로는 전면 통제됐다.부산시 등 관계 당국은 보수 작업을 진행 중이며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다.(부산=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