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제강점기 10대 어린 나이에 일본 제철소에 강제 동원됐던 이춘식 할아버지가 노환으로 별세했다.사단법인 일제강제동원 시민모임은 27일 이춘식 할아버지가 이날 오전 광주 동구의 한 요양병원에서 영면에 들었다고 밝혔다. 향년 105세.광주에 거주하는 이 씨는 1924년에 태어났다. 17살…

27일 오전 11시20분께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127㎞(원주 가현동 인근) 지점에서 연쇄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소방당국에 따르면 이 사고로 중상 2명 등 총 10명이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11대의 차량이 추돌하면서 차량이 뒤엉켜 일대가 극심한 정체를 빚고…

설 연휴 사흘째이자 임시 공휴일인 27일 월요일 전국에 내린 눈비로 귀성객 불편이 커졌지만, 서울역은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난다는 기대감으로 가득 찼다.눈이 내렸지만, 1층 매표소 전광판에는 행선지마다 ‘매진’이 붉은 글씨로 적혀 있었다. 기상 악화로 몇몇 열차는 2분에서 10분가량 탑…

전북 전주시에서 음주단속 경찰관을 매단 채 벤츠 승용차를 몰다 사고를 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주완산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및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A 씨(50대)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8시 20분께 전주시 완산구 효자…

주류 시장에 ‘가치소비’ 트렌드가 짙어지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이 발효와 숙성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재료에 따라 맛이 어떻게 바뀌는지 정확히 안다. 제품 라벨에 어떤 가치가 담겼는지 세세하게 확인하며, 맛뿐 아니라 지역적·농업적, 나아가 사회적 가치까지 따져 술을 구매한다. 여기에…

설 연휴 셋째 날인 27일 고속도로 정체가 본격화하고 있다.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눈이 예보돼 빙판길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84만대로 전날(425만대)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27일 오전 8시44분께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영동고속도로에 설치돼 있는 광교방음터널 내에서 주행 중이던 14t 화물차에서 불이 났다.이 차량은 간편식 분말스프를 싣고 달리는 중이었으며 불이 나자 운전자 60대 A씨는 스스로 대피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소방당국은 주변에 위…

임시공휴일인 27일부터 길게는 설 당일인 29일까지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쏟아졌다가 잦아들기를 반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비 사막에서 발원한 황사도 28일까지 수도권 등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최저 영하 12~0도, 최고 영상 1~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

항공사들이 승객들에게 점점 더 엄격한 복장 규정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25일(현지시각)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최근 미 저비용항공사(LCC) 스피릿 항공은 새로운 복장 규정을 통해 맨발이거나 옷을 적절하게 입지 않은 경우, 옷이나 신체 장식 등이 외설적이거나 불쾌감을 주는 …

마약을 지인에게 건네주고 스스로 투약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항소1부 성금석 부장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향정)로 기소된 A 씨에 대한 항소심 공판에서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설 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의 자금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를 악용한 불법사금융과 보이스피싱들이 기승을 부릴 수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무엇보다 예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우선 명절에는 교통 범칙금 납부고지 등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스미싱 범죄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 …

근로자가 사망하는 중대사고가 발생한 경우 사업주나 경영책임자 등을 처벌하도록 하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이 3주년을 맞았다.정부는 3년 동안 사고사망만인율(근로자 1만명 당 업무상 사고사망자)이 줄어드는 등 안전보건 지표가 개선됐다고 보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여전히 법의 실효성을 두고…

27일 오전 4시 58분께 전남 여수시 삼산면 손죽도 남동쪽 12㎞ 해상에서 인도네시아 국적의 선원 A(22)씨가 바다에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해경은 경비함정과 해양재난구조대와 등을 동원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기상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있다.A씨는 이날 4t급 통발어선에서 동…

(제조 허가·인증 없이 혈액 활용 암 진단 검사 프로그램을 개발·판매한 업체에 대한 판매 중지·폐기 명령 처분이 적법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김순열)는 바이오 연구개발·제조판매기업 A 사가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처를 상대로 “체외진…

설 명절을 맞아 음식을 조리하다가 화상을 입는 환자가 많이 발생한다. 이때 초기 대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흉터와 화상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홍기용 교수와 함께 화상을 입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봤다.화상은 손상 정도와 범위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