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남도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치고, 내년 1월부터 ‘경남형 통합돌봄’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경남형 통합돌봄’은 △일상생활지원 △주거지원 △보건의료 △이웃돌봄 등을 통합해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분절적이고 공급자 중심이었던 기존 복지 전달 체계를 …
부산 수영구는 17∼19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옥토버 페스타 인(in) 광안리’를 처음 연다고 16일 밝혔다. 해변에 집중됐던 관광객을 골목 상권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수영구는 이 행사를 가을마다 개최해 매년 봄 열리는 ‘광안리 어방축제’와 짝을 이루는 축제로 육성…
대구시는 16일 “오는 18∼19일 중구 동성로 일대에서 ‘2025 대구청년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모든 세대가 각자의 청춘을 이야기하며 함께 나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청춘진격’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전체 프로그램에는 옛 감성을 접목…

직장암은 증상이 치질과 유사해 조기에 발견이 어렵고, 치료 후에도 배변·배뇨나 성기능 등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후유증이 뒤따를 수 있는 까다로운 암이다. 치질이 아닌데도 피가 섞인 혈변을 보고 배변 후 변이 남은 잔뇨감이 있다면 직장암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17일…

남자 친구가 결혼했다는 소식을 남자 친구 어머니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고 알게 된 여성이 절망에 빠졌다.15일 온라인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국내 가전제품 판매 대기업에 다니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자신의 기구한 사연을 전했다.사연을 전한 A 씨는 거래처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