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핀테크랩에 입주해 있다는 것만으로도 사업성이 있다는 ‘인증마크’를 받은 셈이거든요. 홀로 투자 유치를 할 때보다 훨씬 더 많은 관심과 기회를 받고 있습니다.”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서울핀테크랩에 입주해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 크로스허브의 김제이 대표가 이렇게 말했다. 그는 …
서울 마포구 상암동을 첨단 미디어 산업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개발 청사진이 나왔다. 서울시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월드컵공원, 한강을 아우르는 상암 일대를 대상으로 한 ‘상암 재창조’ 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상암을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
경기 군포시는 관내 학교 9곳의 체육관과 운동장 등 체육 공간·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군포시는 전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및 해당 학교들과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학교는 △대야초 △화산초 △궁내초 △둔전초 △신흥초 …

기획재정부와 동행복권은 행복공감봉사단 70여 명이 29일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단장인 배우 박하선 씨(왼쪽에서 두 번째) 등 단원과 기재부 직원들이 야외 수영장 외벽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
서울시가 동부간선도로(성수 방면) 수락고가차도에서 노원교로 직접 진출할 수 있는 진출 램프를 다음 달 1일 0시에 개통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로 개통되는 진출 램프는 차로 수 1개, 길이 308m 규모다. 함께 진행된 노원교 확장 공사(4차로→5차로·115m 구간)와 연계해 도봉구(…

서울 시내버스 노사의 임금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이에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 30일 첫차부터 준법 투쟁(태업)에 들어간다. 아침 출근길 시민들이 일부 불편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노조는 파업은 유보하고 사측과 서울시에 성실 교섭을 촉구하기로 했다.30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