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역대 최악의 산불로 영남 지역 주민들이 시름에 빠진 가운데 전북에서 이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개인과 자치단체 기부를 넘어 산불 피해 주민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한 특별모금 운동도 진행된다. 전북도는 지난달 31일 이재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재해구호기금 2억…
〈모집〉 인천 □인문 강의=‘똘레랑스 인문사회 특강―문화와 열정의 향연, 세계 축제를 만나다’ 참가자 50명. 8∼22일 매주 화요일 오후 7∼9시 온라인(ZOOM). □그림책 교실=‘그림책 만나 봄―그림책 테라피’ 참가자 10명. 12일 오전 10시 반∼낮 12시 반 동인천책방 마쉬…

지난달 27일 오후 경기 부천시 심곡천을 찾은 시민들이 멋진 경관 조명으로 새롭게 단장한 산책로를 걷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달 24일 심곡교 기둥과 다리 아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야간 경관 조명 등을 설치해 심곡천 산책길을 아름답게 꾸몄다.
인천시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복지포인트를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시가 청년층 근로자의 복리후생을 지원해 근로 의욕을 높이는 인천형 인센티브 지원 정책의 하나로 2018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했다. 지난해까지 8000여 명에 이르는 청년층을 지원했으며 매년 90% 이상의 …
인천국제공항의 여객터미널 2곳을 자율주행으로 오가는 ‘로보셔틀’ 서비스가 시작됐다. 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제1, 2여객터미널을 잇는 15km 구간에서 왕복으로 순환하는 이 셔틀은 현대자동차와 협업으로 추진한 순환 서비스다. 현대차가 생산하는 승합차인 쏠라티를 개조한 차량 2대가 …
![[인하대병원 메디 스토리]고난도 인공관절 수술, 로봇으로 더 정밀하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1/131328503.4.jpg)
올해 69세인 나정현(가명) 씨는 3년 전부터 왼쪽 무릎 통증이 심해져 걷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처음에는 집 근처 정형외과에서 연골주사를 맞았지만, 통증 정도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특히 걸을 때 왼쪽 무릎 안쪽에 극심한 통증이 몰려왔으며 쉴 때는 다리가 뻣뻣해지는 고통을 느꼈다.…
대전시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월 최대 10만 원을 지원하는 라이더 배송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대전시 65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 소속 점포다. 라이더를 활용한 온라인, 오프라인 배달 시 건당 2000원, 월 …
강원경제자유구역 동해 망상지구와 평창 용평관광단지가 1일 ‘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 대상 지역으로 지정·고시됐다. 강원도는 이번 조치가 이들 지역에 대한 외국인 투자 유치와 관광객 증가로 이어져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는…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펫파크’를 캠퍼스 내에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학 정문 주차장 인근에 조성되는 펫파크에는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행동교정 등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시설이 들어선다. 현재 세부 계획이 논의 중이며 다음 달 공사에…

대한민국 최고 여성상인 유관순상 수상자에 송창주 이준열사기념관장(사진)이 선정됐다. 유관순상위원회(위원장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24회 유관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유관순상은 유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려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여성이나 여성단체에 주는 상…


서울시가 올봄 시민들이 방문하기 좋은 한양도성 ‘순성’ 코스를 추천했다. 순성은 도성을 한 바퀴 돌며 경치를 구경하는 것으로, 조선시대 한성부 사람들은 순성을 즐겼던 것으로 전해진다.구간별 봄철 볼거리로는 △벚꽃명소 남산구간 △야경명소 낙산구간 △전망명소 백악구간 △문학명소 인왕구간이…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달 28일부터 ‘2025 제주 국가유산 방문의 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4차례의 시즌을 거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총 100개의 국가유산을 탐방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단편적인 관광이 아니라, 섬 곳곳에 깃든 유산을 탐험하며 ‘진짜 제주’를 만나볼 수 …

중세 유럽의 흔적이 살아 있는 도시를 거닐며 세계적인 클래식 공연을 감상하는 여름휴가. 상상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린다면 올 여름 동아일보사가 선보이는 2025 여름 클래식 투어 ‘잘츠부르크 축제와 더불어’에 주목해보자. 8월 13일(수)∼21일(목) 7박 9일 일정으로 오스트리아, 프…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행BOOK한 송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1/131313413.1.jpg)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2일 석촌호수에서 ‘행BOOK한 송파’ 행사를 연다. 4월 12일인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자연 속에서 책과 함께 쉼과 여유를 즐기는 열린 도서관이 운영된다.행사는 석촌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