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새벽시간 무인 룸카페 물품을 부수고 도주한 남성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공동재물손괴 혐의로 20대 A 씨와 B 씨를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2일 오전 2시쯤 광주 동구 충장로의 한 무인 룸카페의 키오스크와 게임기 등 1000만 원 상당의 기물을 파손한…

코미디언 이경실이 소유한 서울 용산구 이촌동 아파트가 최근 경매시장에 나왔다.15일 부동산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 씨 소유의 전용면적 293㎡(89평) 아파트(정우맨션)가 이달 27일 서울지방법원에서 경매에 부처진다.임의경매이며, 경매 시작가는 25억 5000만…

채팅앱에서 만난 50대 남성을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20대 남여 일당 3명이 경찰에 검거됐다.경북 경산경찰서는 15일 여성 A씨와 남성 2명을 강도상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A씨는 지난 14일 밤 8시30분께 경산시 하양읍 공터에서 채팅앱으로 만난 50대 B씨의 차량에 탔다.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33)을 협박해 금품을 요구한 일당이 경찰에 체포됐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4일 오후 20대 여성 A 씨와 40대 남성 B 씨를 각각 공갈 및 공갈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5일 밝혔다.손흥민 측은 이들로부터 협박을 당했…

부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이 여교사를 폭행하는 일이 발생했다. 교사가 이 사안에 대해 교권보호위원회를 열려고 하자, 해당 학생 부모는 이 교사를 아동 학대 혐의로 신고했다.14일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A 군이 주…

15일 목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소나기가 내리다가 오후에 그치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으며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밤에는 강원내륙·산지, 대구·경북내륙에서 곳에 따라 0.1㎜ 미만 빗방울이 내리겠다.예상 강수…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해시태그 인증 열풍으로 헬스장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1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올해 3월까지 접수된 헬스장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만 104건이다. 올해…

직장인들이 리더에게 가장 기대하는 역할은 문제 해결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에 따르면 휴넷리더십센터가 진행한 ‘리더십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최우선으로 중시하는 리더의 역할(복수 응답)로 문제 해결 및 위기 관리(60.0%)가 1위를 차지했다. 조직 목표 달성…

동덕여대가 남녀공학 전환 논의 중단을 요구하며 학교 점거 농성을 한 재학생을 상대로 낸 고소를 취하했다. 고소 6개월 만이다.15일 동덕여대 등에 따르면 학교 측은 전날 학생 19명에 대한 형사고소 취하서와 처벌불원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김명애 동덕여대 총장은 이날 관련 입장문을 낼 …

욕설했다는 이유로 10대 청소년을 폭행한 경찰관이 법원의 선처를 받았다.인천지법 형사14단독 공우진 판사는 14일 독직폭행 혐의로 기소된 전직 경찰관 A 씨(61)에게 징역 2개월과 자격정지 1년의 선고를 유예했다고 밝혔다. 선고유예는 경미한 범죄에 대해 2년 동안 형의 선고를 유예하…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했던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강의계에서 은퇴했다.14일 메가공무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전한길 선생님 은퇴에 따른 강좌 수강 안내’ 공지문이 올라왔다.메가공무원 측은 “전한길 선생님 강의로 공부해 주신 수강생 여러분과 메가공무원 회원분들께 아쉬운 소식…

한 영국인 여성이 피부암의 징후를 놓친 탓에 뇌까지 암이 퍼져 결국 시한부를 선고받았다.영국 일간 더 선(The Sun)은 13일(현지시간), 잉글랜드 랭커셔에 거주하는 찰리 에인즈워스(37) 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보도했다. 2016년, 찰리는 다리에 생긴 이상한 모양의 점을 발견했다…

“대한민국 사법부의 영장 발부 여부를 정치적 음모로 해석하고 규정했다.” 1월 벌어진 서울 서부지방법원 난입 사건의 첫 형사재판 선고에서 피고인 2명에게 징역 1년, 1년 6개월의 실형이 각각 선고됐다. 초범에다가 반성문을 제출했다는 점 때문에 집행유예 가능성도 거론됐지만 법원은 집유…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을 비롯한 형사재판이 그대로 진행될 수 있는지에 대해 “담당 재판부의 판단에 달렸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대통령 재임 중 형사상 소추를 금지하는 헌법 제84조의 해석과 관련해, 재…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으로부터 룸살롱 접대를 받은 검사 3명이 6년 만에 법무부 징계를 받았다. 법무부는 14일 수원지검 나의엽 검사에게 정직 1개월과 접대 금액의 3배에 해당하는 약 349만 원의 징계부가금을, 인천지검 유효제 검사와 서울중앙지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