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812
구독




정부가 환자들이 눈물로 호소하고 있음에도 일부 의료계의 진료거부 강행은 공감을 얻기 어렵다면서 불법 행동에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열고 “환자 분들께서 집단휴진을 멈출 것…

대한의사협회(의협)가 18일 정부의 의대 증원 등 의료개혁을 규탄하기 위한 집단 휴진(총파업)과 집회에 나선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협은 이날 집단 휴진과 함께 오후 2시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동네 병의원 의사(개원의), 봉직의, 의대교수, 전공의, 의대생 등이 참여하는 ‘전국…

의료계가 전면 휴진을 예고한 18일, 휴진 여부를 파악하지 못한 환자들과 의료 현장에서도 혼란이 일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진료명령 및 휴진신고명령에 따라 18일 휴진하려는 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에 영업일 기준 3일 전인 13일까지 휴진신고를 해야 한다. 다만 휴진 신고를 …

대한의사협회(의협)가 18일 주도하는 집단 휴진에 주요 대학 병원들도 잇따라 동참하자 교육부가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전국 대학교에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 교원들이 집단 행위에 동참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한 것이다. 이날 대학가에 따르면 교육부는 전날인 17일 ‘집단휴진 관련 …

대한의사협회의 집단 휴진이 18일 시작된 가운데 제주에서는 대부분의 의사가 동참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제주대병원에 따르면 이날 휴진을 하겠다는 제주대 의대 교수는 없다. 제주대병원 의료진 교수는 총 129명이다. 이중에서 84명이 제주대 의대 소속이다. 앞서 제주대 의과대학…

“그냥 집에 돌아가는 수밖에 없나요? 진료 좀 봐줬으면 좋겠어요.”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해 의사들이 집단 휴진을 예고한 18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학교병원 접수 창구에서 만난 최금임 씨(88·여)는 한숨부터 내쉬었다. 치매를 앓는 남편의 진료 예약 종이를 들고 두 시간이나 …


홍준표 대구시장이 의료계 집단휴진과 관련해 “메신저가 망나니 짓을 하면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발표해도 국민들은 믿지 않는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생명을 인질로 하는 의사 파업은 잘못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홍 시장이 언급한 ‘메신저’는 임현…

홍준표 대구시장은 “메신저가 망나니 짓을 하면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발표해도 국민들은 믿지 않는다”고 지적했다.18일 홍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국민의 생명을 인질로 하는 의사 파업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홍 시장이 언급한 ‘메신저’는 임현택 대…


서울대 의대 산하 서울대병원·분당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서울대병원강남센터 교수들이 예고한 대로 17일 무기한 휴진에 돌입했다. 첫날 교수들의 휴진 동참률은 병원마다 달랐지만 외래 진료가 평균 25%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자체 조사에서 교수 57.3%가 휴…

정부는 17일 시작된 서울대 의대·병원 교수의 무기한 휴진과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주도하는 18일 집단휴진이 모두 불법인 것으로 판단하고 집단행동 금지 명령,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등으로 강경하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임현택 회장 등 의협 집행부 17명…
대한의사협회(의협)는 18일 전면 휴진을 예고하고 이날 오후 2시부터 여의도에서 열리는 총궐기대회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하지만 동네병원 의사와 의대 교수 등의 참여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동네병원 개원의 상당수는 “전면 휴진을 할 시기가 지났다”는 입장이…

서울대병원과 세브란스병원에 이어 서울아산병원 교수들도 내달 4일부터 휴진에 돌입한다. 17일 서울아산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교수들에게 의견을 물은 결과 내달 4일 휴진에 369명이 찬성해 79.1%로 나타났다. 휴진 기간을 묻는 질문에는 ▲일주일 휴진 후 정부 정책…

대한의사협회(의협)는 18일 전면 휴진을 예고하고 이날 오후 2시부터 여의도에서 열리는 총궐기대회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하지만 동네병원 의사와 의대 교수 등의 참여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17일 의료계에 따르면 동네병원 개원의 상당수는 “전면 휴진을 할 시기가 지났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