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방탄소년단 슈가(본명 민윤기)가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전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50억 원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23일 세브란스병원은 슈가와 함께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치료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세브란스병원은 이날 제중관 1층…

배우 이시영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어린이병원 치료 환경 개선과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위한 것으로, 그는 한부모 가정·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이어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9일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전국 34개 아동 및 청소년 사회복지기관에 총 2억5000만 원의 교육 지원금을 전달했다.이번 기금 전달식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 이은정 위원, 사회복지법…

충북 괴산군 청천면 사담1리. 이 마을에는 오랫동안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해 온 고민거리가 하나 있었다.마을 안쪽으로 진입하는 도로 폭이 2.3m 남짓에 불과해, 농기계나 대형 차량이 오가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커브가 심한 데다 담벼락에 차량이 부딪히는 일이 잦았고, 비가 오거나 밤이…

광동제약은 20일 여름 물놀이 시즌을 앞두고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와 함께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아동 약 60명을 대상으로 수중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정 보호가 어려운 아동들에게 해양 재난 및 사고 대비 안전지식과 생존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동…

종근당홀딩스는 20일 ‘2025 종근당 KIDS HOPERA(키즈 호페라)’ 공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전남대병원을 비롯해 분당서울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전국 18개 병원과 특수학교에서 공연을 펼친다.‘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예술 접촉 기회가 적은 어린이를 위해…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서울권역외상센터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의 이름을 기부 명예의 벽에 새길 예정이다. 기부 금액은 비공개다.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이 한국형 빅벳 필란트로피를 통한 사회적 변화 선도를 위해 ‘빅벳: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BIG BETS: How Large-Scale Change Really Happens)’ 한국어판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빅벳 필란트로피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과감…

농협중앙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폐전자제품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참여를 기반으로 한 범농협 차원의 자원순환 실천 사례로 농협은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농협중앙회는 18일 서울 본관에서 ‘범농…

무더위 속 베란다에 고립된 80대 여성이 경찰관의 빠른 대응으로 구조됐다.18일 서울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화양지구대 소속 이수동 순경은 지난 5일 중랑구 자택에서 쉬던 중 밖에서 “살려주세요”라는 외침을 들었다.이 순경은 곧바로 집 밖으로 나가 소리가 나는 쪽을 따라 이동했고, 인근…

제주에서 차량 화재를 목격한 인근 카페 직원들이 소화기로 초기 진압에 나서 대형 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16일 오전 8시 50분경 오전 제주시 도남동 연북로 일대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서 불이 났다.운전자 A 씨는 자녀를 학교에 데려…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 동행봉사단이 1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서 국가유공자 마음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은 독립운동가인 고(故) 김기삼 애국지사의 유족인 김자희씨를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쌀과 과일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선물을 전…

배우 최재원(55)이 제9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표창은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번째 대통령 표창 사례로 전해지며 더욱 이목을 끌었다. 최재원은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가문의 영광. 15년 동안 함께 동행해준 동료, 우리 가족 사…
![“119 덕분에 목숨 건졌어요”…소방서에 감사편지-선물[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7/131821270.3.jpg)
30대 남성이 갑작스러운 흉통으로 사경을 헤매던 순간, 소방 구급대원의 빠른 판단과 응급 조치가 생명을 살렸다. 환자는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소방관에게 손편지와 함께 감사의 선물을 전했다.지난 16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런 소방대원님이 있어 든든하고 마음 따뜻하네요’라는…

미국에서 16조 원이 넘는 유산을 물려받고도 검소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언론인이자 자선가 미치 퍼듀(Mitzi Perdue)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그는 사설 전세기 대신 이코노미석, 고급빌딩 대신 평범한 아파트, 명품 대신 중고 의류와 구두 수선을 택하며 ‘진짜 삶’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