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7월 중순 쏟아진 ‘괴물 폭우’로 전남지역이 입은 피해액이 총 1045억 9700만 원으로 집계됐다.6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20일까지 내린 폭우 피해액은 공공부문에서 616억 9700만 원, 사유시설부문에서 429억 원으로 파악됐다.총피해액 409억 4300만 원으로 …

충남도는 이르면 7일부터 호우 피해 관련 도 차원의 특별지원금을 피해 도민에게 우선 신속 신청·지급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특별지원금은 7월 16∼20일 이어진 호우로 피해를 본 도민이 실질적인 피해보상을 받도록 총 232억 원이 투입된다.정부 지원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

절기상 ‘가을에 들어선다’는 입추(立秋, 7일)를 앞두고, 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쏟아졌다. 다만 비구름대의 남하 속도가 당초 예측보다 늦어지면서, 충청과 남부, 제주 지역에서의 집중호우는 예상보다 늦은 오후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비구름의 남하 시기가 늦어진 것”이…

“온몸에 땀이 쉴 새 없이 흐르네요. 실종자를 찾기 전에 내가 먼저 탈진할까 걱정이에요.” 지난달 20일 폭우로 발생한 경기 가평군 산사태의 실종자 수색 현장에서 한 소방관이 이렇게 말했다. 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폭염 속에서 2주 넘게 이어진 실종자 수색 작업에는 전국에서 최대 …

전국 곳곳에 무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6일 새벽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에는 이날 아침 출근시간대 시간당 최대 70mm 안팎의 ‘극한호우’가 예상된다. 3일 전남 함평에는 1시간 동안 147.5mm가 쏟아져 역대 …

경남 산청 집중호우로 실종된 마지막 실종자 수색이 18일째에도 성과를 내지 못했다.경남도와 소방에 따르면 5일 오전부터 신등면 율현리 실종자 80대 A 씨를 찾기 위해 인원 253명과 장비 등을 동원해 수색했다.수색 지역은 A 씨 집 주변과 청현하우스 단지이며 경호강, 양천강, 진양호…

5일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6일 새벽부터는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에는 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시간당 최대 70mm 안팎의 ‘극한호우’가 예상된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새벽부터 중부지방과 경…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침수되거나 나무가 쓰러지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현재 전국 9개 시·도에서 3049명이 일시 대피 중이다.5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호우로 인한 시설 피해는 총 158건으로 집계됐다. 각각 공공…

118년 만의 ‘극한 폭염’에 이어 이번에는 전국 곳곳에서 기록적인 ‘괴물 폭우’가 내리면서 기업들이 ‘비상 계획’ 재검토에 들어갔다. 예측 불가능한 기상이변이 점차 증가하면서 그동안의 대책만으론 앞으로의 자연재해에 대비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5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4일…

“20일도 안 지났는데 또 침수 피해라니….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4일 오후 2시경 광주 북구 신안동 주택에서 만난 김승태 씨(61)는 망연자실한 모습이었다. 김 씨의 1층 주택은 지난달 17일 폭우에 침수 피해를 입었다. 도배와 장판을 새로 하기 위해 침수된 집을 말리던 중 3…

“20일도 안 지났는데 또 침수 피해라니….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4일 오후 2시경 광주 북구 신안동 주택에서 만난 김승태 씨(61)는 망연자실한 모습이었다. 김 씨의 1층 주택은 지난달 17일 폭우에 침수 피해를 입었다. 도배와 장판을 하기 위해 침수된 집을 말리던 중 3일 밤 …

호남·경남권 등에 집중된 호우로 전국 이재민이 3000명을 넘겼다. 폭염과 반복된 폭우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산사태·침수 등 2차 피해 우려도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복구보다 선제적 대피와 감시체계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한다.4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3일부터 남부지방에 집중된…

코로나19 입원환자 수가 4주 연속 증가한 가운데 질병관리청은 이달 초까지 환자가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고위험군은 감염되면 입원이나 중증화에 이를 수 있으니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4일 질병청에 따르면 지난달 20~26일 코로나19 입원환자 표본감시 결과…

소강상태를 보이는 폭우가 수요일(6일)부터 다시 이틀간 이어지겠다.공상민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4일 수시 예보 브리핑을 통해 “6~7일 다량의 수증기가 남아있는 내륙 지역 중심으로 대기 불안정에 의해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이 비는 기존에 있던 찬 공기 사이로 고…

지난밤 폭우에 전남과 경남 등 남부지방에 200mm 넘는 ‘물폭탄’이 쏟아졌다. 전남 무안에는 한 달 내릴 강수량이 반나절 만에 내렸다. 5일 새벽까지 전남 일부지역과 영남 등에 최대 8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린 뒤 6, 7일에도 다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국지성 극한호우’가 예상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