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558
구독




아파트와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를 재배해 유통한 일당 4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13일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강력범죄수사부장검사 신준호)은 전문 대마 재배·생산시설 3곳을 적발하고 마약사범 4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권모 …

서울시가 강남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을 계기로 마약 예방부터 단속, 치료, 재활까지 전방위적인 ‘마약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서울시 마약사범은 연평균 4200명 수준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마약범죄의 평균 암수율(28.…

아파트와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를 재배해 판매한 마약사범 4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강력범죄수사부장검사 신준호)은 13일 마약사범 4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대마 재배시설 일체와 식재 상태의 대마 18주, 건조 상태의 대마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마약범죄 수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대검찰청에 마약범죄 수사 컨트롤타워 복원 추진을 지시했다. 한 장관은 12일 법무부 주례 간부 간담회에서 “국가 전체의 마약·조직범죄 대응 역량을 회복해야 한다”며 ‘마약·강력부’(가칭) 설치 추진을 지시했다. 과거 마약·조직범죄…

강원경찰청은 국내에서 취급·유통이 금지된 마약류를 밀반입해 SNS를 이용해 다수에게 판매한 혐의로 중국 국적의 마약사범 3명을 검거했다고 12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중국에서 거주하는 가족들에게 마약류인 거통편(페노바르비탈) 5000정을 국내로 대량 밀반입하고 SNS를 이용…

출소 2주 만에 대량의 필로폰을 소지한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북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A씨를 검거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 10일 서울 강북구 번동 주택가에서 필로폰을 투약하고 소지한 혐의를 받는다. 체포 당시 A씨는…

윤희근 경찰청장이 12일 마약범죄와의 전면전을 선포했다.윤 청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전국 시도경찰청장 화상회의를 열고 “경찰은 더 이상 마약범죄를 좌시하지 않겠다”며 “그간의 노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불퇴전(不退轉)의 각오로 마약범죄와의 전면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마약 관련 범죄가 급증하며 지난해 단속된 마약사범이 역대 최다인 가운데 대구·경북지역에서도 지역 내 마약범죄 대응 논의를 위한 수사실무협의체가 열렸다.대구지방검찰청은 12일 대구지검 본관 2층 선화당에서 ‘마약범죄 특별수사본부 대구경북지역 수사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마약범죄 특별수사본…

서울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사건 이후 광주시교육청이 관련 대책 수립에 나선 가운데 광주 10대 마약 사범은 지난 6년간 10명으로 나타났다. 다만 초·중·고 재학생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1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학교 마약 예방교육 지원을 위해 광주경찰청과 5개 자치구 중독관…

최근 발생한 강남 ‘필로폰 음료’ 사건 이후 정부가 마약 범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전직 경찰들이 “마약 사건 사고를 뿌리뽑자“며 마약 퇴치 캠페인을 벌였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직 경찰관들의 모임인 ‘대한민국재향경우회’는 10일 서울 강남구 수인분당선 한티역 1…

경찰이 마약류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사진)이 의료용 마약류인 졸피뎀을 추가로 투약한 정황을 확인했다.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에 이어 5번째 마약류 투약 혐의가 드러난 것이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11일 유아인이 졸피뎀을 의료 이외의 …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의 졸피뎀 과다 처방 혐의가 추가 확인됐다. 이로써 유아인이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를 받는 마약류는 프로포폴과 대마, 코카인, 케타민에 이어 졸피뎀까지 총 다섯개로 늘어났다.11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따르면…

합성마약 ‘야바’를 국내에 유통하기 위해 태국에서 들여오다 공항에서 적발된 태국인 3명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5부(장기석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태국 국적 A씨에게 징역 5년, B씨와 C씨에게 각각 징역 8년을 선고했다고 1…

서울 강남구가 대치동 학원가에서 이른바 마약음료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21일까지 13개 부서(동)에서 특별 점검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지난 10일부터 2주 일정으로 유사 피해 방지를 위해 관내 초·중·고 80개교 학교 주변 특별 점검에 돌입했다. 2인 1조로 4명…

“마약중독 상담을 받으러 오는 사람 10명 중 한두 명은 타의로 마약을 처음 투약한 뒤 중독에 이른 사례입니다.” 7일 박영덕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중독재활센터장(59)은 최근 발생한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과 관련해 “누군가 건넨 음료가 마약인 줄도 모르고 복용하거나, 마약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