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정부 주4.5일제 도입하라” 지선앞 노동계 청구서 빗발6·3 지방선거가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친노동’을 표방하는 정부를 상대로 한 노동계의 청구서가 이어지고 있다. 양대 노총은 “지방정부가 노동시간 단축 조례를 만들어 주 4.5일제를 도입하라”, “지방 공공기관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하라”는 등의 요구를 하며 지자체를 압박하고 있다.…2026-05-29 좋아요 개 코멘트 개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