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포인트

근로시간제 개편

정부가 ‘주 52시간’에 묶여 있던 근로시간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안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70년간 주(週) 기준이었던 연장근로시간 관리 단위를 월, 분기(3개월), 반기(6개월), 연 기준으로 확대해 ‘몰아서 일하기’가 가능해진다.

기사 1

구독

날짜선택
  • “지방정부 주4.5일제 도입하라” 지선앞 노동계 청구서 빗발

    “지방정부 주4.5일제 도입하라” 지선앞 노동계 청구서 빗발

    6·3 지방선거가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친노동’을 표방하는 정부를 상대로 한 노동계의 청구서가 이어지고 있다. 양대 노총은 “지방정부가 노동시간 단축 조례를 만들어 주 4.5일제를 도입하라”, “지방 공공기관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하라”는 등의 요구를 하며 지자체를 압박하고 있다.…

    • 2026-05-29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