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육대(총장 김일목)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할 ‘SW(소프트웨어)중심대학’으로 거듭난다. 삼육대는 지난해 5.2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SW중심대학은 대학 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해 SW핵심…

경기 양주와 강원 원주 문막 등에 캠퍼스를 둔 경동대(총장 전성용)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높은 졸업생 취업률을 자랑한다. 교육부가 지난해 말 발표한 대학 졸업생 취업률 공시자료에 의하면 경동대는 77.1%로 졸업생 1000명 이상 중대형 대학 전체에서 2위에 올랐다. 그보다 1년 앞…

서울시립대(총장 서순탁)는 국내 유일의 4년제 공립대학으로 서울시로부터 재정의 68%를 지원받고 있어 학비가 저렴하며 교육비 투자와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나타내는 교육비 환원율이 523.8%로 전국 국공립대학 3위를 기록하며 제대로 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

경남대(총장 박재규)는 1946년 개교 이래 ‘지역과 함께하며, 지역에 공헌하는 대학’으로서 성장, 발전해 왔다. 올해로 개교 76주년을 맞이한 경남대는 ‘미래를 열어가는 지역 혁신대학’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속적인 대학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교육의 다변화를 주도하고…

명지대(총장 유병진)는 지난해 대학의 숙원사업이었던 인문캠퍼스 MCC관 개관 이후 학교의 내실을 다지고 대학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명지대는 대학혁신국고사업,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

경기대(총장 이윤규)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 가·나·다 군에서 총 101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대부분의 모집단위는 △다군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실기를 반영하는 모집단위는 △가군(애니메이션학과) △나군(Fine Arts학부, 체육계열학과, 연기학과) △다군(입체조형학과, 실용음악학과…

건국대(총장 전영재)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559명, 나군 707명, 다군 95명으로 총 1361명을 모집한다. 전체 모집인원 중 40%를 정시로 모집한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정시지원을 계획 중인 수험생이라면 주요 변경사항들을 눈여겨봐야 한다. 지…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끝난 가운데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올해는 문·이과 통합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진 두 번째 해이기 때문에 통합수능 첫해인 지난해 입시 결과를 참고하면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기업 취직이 보장되는 반도체학과 합격자 10명 중 7명은 의대 등 다른 학과로 진학하기 위해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3학년도 고려대·연세대·한양대 반도체학과 수시모집 최초 합격자 84명 중 58명(69.0%)이 등록을 포기했다. 해당 자리는…

올해 서울대 수시모집에 합격한 138명이 등록을 포기했다. 고려대와 연세대 미등록자는 2068명으로 집계됐다. 20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3학년도 서울대 수시모집 1차 추가합격자는 138명이다. 연·고대 추가 합격자는 2068명으로, 총 2206명이 다른 대학 등록을 위해 이른바…

2023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2주 뒤인 12월29일 시작된다. 올해는 서울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가·나·다군 구성에 변화가 많아 수험생들의 원서지원과 입시결과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총 여섯 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수시모집과 달리, 정시모집은 가·나·다 군별로 한 번씩 총…
2023학년도 대입은 지방에 있는 의대 등 의약계열이 전체 정원의 40% 이상을 지역인재로 선발해야 하는 첫해다. 일부 대학은 정시 선발 인원과 모집 단위를 변경했다. 올해 정시 지원에서 수험생들이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점을 입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정리했다. 지난해 ‘지방대학…

한국승강기대는 최근 경남 거창군 관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 교육 기부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미래 진로를 탐색하고 다채로운 꿈을 키워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기부 활동은 승강기 분야는 물론, 미래 지속가능 직업으로 손꼽히는 승강…

부산 동명대(총장 전호환)는 “무엇이든 실행하며 실현해낸다”는 Do-ing을 강조하며 스포츠·문화·예술 재능기부 Do-ing(도전·체험·실천)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K태권도 미국 시범공연 △도예·서예 △한라∼백두 등정 △유라시아 원정 △교육과정 수출 등 국내를 넘어 지구촌 전역으로…

올해로 건학 50주년을 맞은 선문대(총장 황선조)가 공시한 2021년 전체 취업률은 70.1%다. 전년도 공시 기준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이 61%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성과다. 선문대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의 수준 및 전공 맞춤형 진로 취업 역량 강화 교육시스템을 구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