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의 암벽 등반가 앨릭스 호널드가 25일 대만 타이베이의 초고층 빌딩 ‘타이베이 101’을 안전장비 없이 등반하는 데 성공했다. 호널드가 건물 꼭대기(점선)에 서 있는 모습. 타이베이101의 높이는 508m에 달한다.

댄 케인 미국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유럽과 중남미의 34개국 군 고위급 인사를 초청해 다음 달 11일 워싱턴에서 대규모 군사 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미국 국방부가 24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돈로 독트린’ 전략과 서반구 우선 안보 구상이 본격화되는 흐름 속에서 미국이 주…

일본을 여행 중이던 한국인 직장인 남성이 렌터카로 안전벨트도 매지 않은 채 무면허 운전을 하다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지난 18일 나가사키 방송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한국 국적의 직장인 남성 A(22)씨를 무면허 운전 혐의로 이날 오후 체포했다.A씨는 전날 오후 4시께 나가사키현 쓰시마…

이란에서 이어지고 있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로 인해 3만명 이상이 사망했을 수 있다는 충격적인 보도가 나왔다. 이란 정부의 공식 발표나 해외 인권단체의 추정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미국 시사잡지 타임은 25일(현지시간) “이란 보건당국 고위 관계자 2명이 ‘지난 8~9일 이틀 동안 최대 …

헬스 후 손톱 밑에서 발견된 세균 수치가 화장실 변기 시트보다 최대 10배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헬스장에서 한 시간 동안 운동한 네 명의 실험자 손톱 밑 샘플에서 변기보다 최대 10배 많은 1만5000개 이상의 박테리아가 검출됐다.발견된 …

국제 금 가격이 트로이온스(약 31.1g)당 5000달러(약 727만6500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은 가격은 처음으로 트로이온스당 100달러(약 14만5500원)를 넘으면서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그린란드를 둘러싼 미국과 유럽연합(EU)의 갈등, 연초 베네수엘라 사태 등 불…

미국 정부가 관세, 보조금 등 각종 정책을 동원해 자체 반도체 공급망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막상 정책 수혜가 집중된 인텔이 경쟁력 확보에 난항을 겪고 있다. 첨단 공정 분야에서 핵심 고객사를 확보하지 못했고 수율(정상품 비율)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주가는 급락했다.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