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
구독




스스로 삶을 끝낼 권리를 옹호해온 스위스 조력사망 단체 ‘디그니타스(Dignitas)’의 창립자 루드비히 미넬리가 조력사망으로 향년 93세에 생을 마감했다. 현지 공영 매체 스위스인포(SWI) 등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디그니타스가 낸 성명을 인용해 “미넬리 대표가 토요일 스스로 …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남부 국경을 넘어 주민들에게 총격을 가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이 시리아와 대화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스라엘이 시리아와 강력하고 진정한 대화를 유지하는 것과 시리아가 …

말레이시아의 한 남성 전용 헬스 센터에서 남성 201명이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한국인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매체 더스타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초우킷 인근의 한 헬스 센터를 급습해 성매매 …

올 1월 재집권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인 36%로 떨어졌다. 집권 1기 때는 마지막 달인 2021년 1월에 가장 낮은 34%를 기록했는데 2기 들어서는 1년도 안 돼 당시 최저치에 근접한 것이다. 이번 지지율 하락은 야당 민주당 지지층이 …

“만약 보도가 사실이라면 전쟁 범죄 수준에 해당한다.”(팀 케인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버지니아)“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매우 심각한 일이고, 불법행위라는 데 동의한다.”(마이크 터너 미 공화당 하원의원·오하이오) 지난달 28일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베…

중국과 일본 간 외교적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이 필리핀과 남중국해에서 합동 군사 훈련을 벌인 사실을 공개했다. 일본 통합막료감부(합동참모본부 격)는 지난달 30일 홈페이지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일본 자위대가 남중국해에서 필리핀군과 함께 ‘해상 협동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
스위스 국민투표에 부쳐진 ‘슈퍼리치(초고액 자산가) 대상 50% 증여·상속세 부과안’이 지난달 30일 84%의 반대율로 부결됐다. 세율이 낮고 금융업이 발달한 스위스는 인구 100만 명당 억만장자 수가 10명으로, 세계 부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나라 중 하나다. 월스트리트저널(WS…

인도네시아 서수마트라주 파당판장에서 1일 구조대원들이 홍수 피해자들을 수색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주요국을 강타한 폭우와 산사태로 최근 1주일간 인도네시아에서만 최소 442명이 숨졌다. 스리랑카, 태국 등에서도 대규모 사망자가 발생해 총 희생자는 1000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지난달 30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에 관한 고위급 회담을 진행했다. 지난달 23일 양측이 미국이 제안한 평화구상안을 수정하는 회담을 한 지 일주일 만이다. 다만 이번 회담에서는 큰 진전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
지난해 세계 100대 방산 기업들의 매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가자지구 전쟁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무기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한화그룹 등 세계 100대 방산 기업에 속한 한국 방산 기업들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70대 영국 재력가 남성이 아들을 낳아줄 젊은 여성을 찾는다며 연간 약 1억원의 연봉을 제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영국의 재력가 사이먼 슬레이드(79)씨는 가문의 재산을 상속 받을 아들을 낳아줄 ‘좋은 번식자’(good breeder)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