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828
구독



러시아가 올 8월 6일부터 우크라이나에 빼앗겼던 남부 쿠르스크주 영토의 약 절반을 탈환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쿠르스크주 수자 일대를 점령한 후 이를 기반으로 러시아에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영토를 반환하라”고 주장하려 했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승리 계획(Victo…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뿐 아니라 인력도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을 정보기관을 통해 확인했다며 북한이 러시아 편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실상 참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의회 연설에서 “이들(북…

러시아가 한반도와 아시아·태평양 긴장을 고조하는 주체가 오로지 미국이라고 비판했다.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16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에 “한반도와 아시아·태평양 전체의 갈등 위험을 실제로 높이는 나라는 미국뿐”이라고 날을 세웠다.자하로바 대변인은 “상황을 고조하고 비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각) 자국 의회 연설을 통해 자신의 이른바 ‘승리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키이우인디펜던트가 15일 보도했다.지금까진 5단계 계획의 개요와 일부 내용만 공개했을 뿐 전체 내용을 발표하진 않았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달 말 유엔총회를…

러시아군이 북한에서 파견된 병력 약 3000명으로 대대급 부대를 편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에서 투입된 병력 가운데 18명은 우크라이나 국경으로부터 7km 떨어진 지점에서 탈영했다고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포스트는 15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군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에 가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1만 명의 병력을 파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키이우인디펜던트는 15일 정통한 서방 외교관의 말을 인용해 북한이 러시아에 1만 명의 군인을 파견했지만 그들이 어떤 종류의 군인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보도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14일 정보 자료를 인용해 러시아가 올 가을과 겨울에 우크라이나와의 본격적인 전쟁에 북한을 직접 개입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이같은 발표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와 북한간 동맹 강화에 대해 경고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고 키이우인디펜던트가 보도했다. 젤렌…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침공으로 병력 부족현상에 직면한 가운데 일부 청년들이 공공장소에서 징병관으로부터 끌려가는 모습이 포착됐다.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은 14일(현지 시각) 징병관들이 지난 주말 수도 키이우의 레스토랑, 쇼핑센터, 콘서트장 등을 급습해 일부 남성들을 강제로 군에 편입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했다. 독일은 우크라이나에 14억 유로(약 2조693억원)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폴리티코, 뉴스위크, 르몽드 등 외신을 종합하면 숄츠 총리는 11일(현지시각) 독일 수도 베를린을 방문한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각) 독일을 방문해 러시아와의 전쟁이 내년에 끝나기를 바란다며 지원을 호소했다. 르몽드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독일 베를린에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진 뒤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세계 어느 누구보다도 이 전…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돕기 위해 북한 정규군이 파병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가운데 러시아가 의혹을 부인했다.10일(현지시각) 러시아 관영 타스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러시아 대변인은 “또 다른 정보 사기로 보인다”고 말했다.타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

4일 러시아가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헤르손에서 우크라이나 126여단 방공부대 병사들이 기관총 사격 훈련을 하고 있다. 7일 영국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에 따르면 지난달 하루 평균 1271명의 러시아군이 전장에서 사망했다. 2022년 2월 개전 이래 최고치다. 우크라이나의 러…

우크라이나군이 ‘드래건 드론’을 이용해 러시아군 전차를 파괴하는 모습을 공개했다.6일(현지시간) 키이우포스트와 비즈니스인사이더(BI)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도네츠크 바흐무트 지역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우크라이나군 제30기계화여단은 지난 4일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드래…

러시아 법원이 7일(현지시각) 용병으로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운 70대 미국인에 징역 6년10개월형을 선고했다고 AP통신, 스푸트니크통신 등이 보도했다. 모스크바 법원은 이날 미국인 스티븐 허버드(76)에게 우크라이나군의 편에 서서 적대 행위에 가담한 혐의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검…

“신이여, ‘차르’를 지켜주소서.” 러시아의 극우 사상가 알렉산드르 두긴이 7일 0시 텔레그램 채널에 올린 글이다. 이날 72세 생일을 맞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을 제정 러시아 황제 ‘차르’에 비유하며 노골적으로 충성 맹세를 한 것이다. 두긴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