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션 오닐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대행 및 동아태국 고위관리가 13일 방한해 “한미동맹은 인도태평양 지역 안보의 핵심 축”이라며 “우리는 이 동맹이 항상 한미를 방어할 준비가 되고, 양국 안보와 번영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미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머지 않아 현재 25%인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더 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달 23일부터는 냉장고와 세탁기 등도 철강 파생 제품으로 분류해 철강 함량만큼 관세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한국 기업들의 대미 수출이 더 어려워…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이후 백악관이 공식적 논평을 내놓지 않은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금요일 국가안보회의(NSC) 긴급 소집에 나선다. 13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한 이날 일정에 따르면 오전 11시 백악관 상황실에서 열리는 국가안보회의(NSC)에 참석할 예정…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12일(현지 시간) 성명에서 미국은 이스라엘의 대이란 공격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루비오 국무부 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우리는 이란 관련 (이스라엘의) 공습에 관여하지 않았으며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지역 내 미군 병력을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민 단속에 반발한 시위대 진압을 위해 캘리포니아 주 방위군을 동원한 것을 막아달라는 캘리포니아 주의 소송에 최소 22개 주가 동참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럼프는 5000명 가까운 주방위군 병력과 해병대를 로스앤젤레스 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각) 그를 겨냥해 이번 주말 열릴 예정인 “왕은 없다(No Kings)” 시위에 대해 발끈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왕은 없다” 시위는 트럼프의 79번째 생일인 오는 14일 워싱턴에서 열리는 군사 퍼레이드와 같은 날 미 전국에서…

미국 국무부에서 한국 등 동아시아 관련 업무를 이끌고 있는 당국자가 조만간 한국 방문을 계획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12일(현지 시간) 외교가에 따르면 션 오닐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고위관료(Senior Bureau Official)가 조만간 한국을 방문할 가능성이 있다.오닐은 마이클 디…

미국의 한 뉴스 앵커가 생방송 도중 자신이 피부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돼 충격을 안겼다.4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FOX29)에 따르면, 방송 중 피부 관리 코너를 진행하던 앵커 마이크 제릭(Mike Jerrick)은 펜실베이니아대 피부과 전문의 조안나 워커 박사에게 ‘기저세포…

미국 백악관이 1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서신 교환에 여전히 열려 있다(receptive)”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의 ‘친서 외교’ 재개의 문을 열어두고 있다는 입장을 강조한 것이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 …

중국이 미국에 희토류 수출을 재개하기로 했지만 그 기간을 6개월로 제한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과 중국이 9, 1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2차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합의안을 도출하며 극단 대립을 피했지만 향후 무역 갈등이 심화된다면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8일로 제시했던 각국과의 무역협상 시한을 연장할 뜻이 있다면서도 “그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사실상 상호관세를 예정대로 부과하겠다며 주요국에 거듭 빠른 협상을 압박한 것이다. 한국, 일본 등과 현재 협상을 …

“미국의 보석 같은 자원(핵동력 잠수함)을 나눠 주는 것을 우려한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2021년 9월 조 바이든 전 행정부 시절 영국, 호주와 체결한 안보협의체 ‘오커스(AUKUS)’를 재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11일 보도했다. 미국의 조선업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해 6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시위가 11일 진정세에 접어들었다. 경찰과 주방위군의 철통 경비, 시위대 해산, 도심 일부 지역에 대한 야간 통행 금지령 등에 따른 결과다. 하지만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주방위군을 대동하…

“기술 발전 속도가 너무 빨라서 무서울 정도네요.” 유럽 최대 벤처 박람회인 ‘비바테크’가 개막한 11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만난 쥘리앵 아바르 씨는 중국관을 둘러보며 이같이 말했다. 때마침 대형견 크기의 중국산 4족 보행 로봇이 자연스러운 발놀림으로 전시장을 걷고 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자동차에 부과한 25% 관세를 향후 추가로 인상할 수 있다고 12일(현지 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캘리포니아 휘발유차 규제 등 폐기 결의안 서명식에서 “저는 모든 외국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