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북미 대화 재개를 위한 친서를 작성했지만, 미국 주재 북한 외교관들이 친서 수령을 거부하고 있다고 NK뉴스가 보도했다.미국의 북한전문매체인 NK뉴스는 11일(현지 시간) 익명의 고위급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1기 행정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9~10일 열렸던 미중 2차 고위급 무역 협상 결과 중국의 대미 희토류 공급 및 미국 내 중국인 유학생 허용에 대한 합의가 마련됐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중국과의 협상이 완료…

6일부터 시위대의 함성, 고무총 쏘는 소리, 불타는 차량, 최루탄 냄새로 가득했던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심이 10일(현지 시간) 밤부터 정적에 휩싸였다. 로스앤젤레스 시당국이 연방정부 건물 등이 모여 있는 약 2.6㎢의 도심 일부 지역에 이날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6…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1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을 공개적으로 게시했던 데 대해 후회한다고 밝혔다.머스크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에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올린 (SNS) 글 가운데 일부를 후회한…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알려진 틱톡 인플루언서 카비 라메(25)가 미국에서 이민법 위반 혐의로 구금됐다가 자진 출국했다.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틱톡에서 팔로워 약 1억6000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카비 라메(Khaby Lame)가 지난…

미국에서 세 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도주 중인 가운데, 당국이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1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미국 연방 수사당국은 세 딸을 살해한 혐의로 수배 중인 트래비스 케일럽 데커(32)를 추적중이다.데커는 지난달 30일 전 부인과의 면회 일정에 따라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해 로스앤젤레스(LA)에서 벌어진 시위 현장에서 취재기자들이 경찰에 공격을 당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취재’ 표식을 달고 있었음에도 경찰의 공격 대상이 된 데 대해 국제 언론단체 언론인보호위원회(CPJ)는 언론 보도를 방해하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하며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시위가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20여 개 도시로 확산하고 있다. 14일(현지 시간) 예정된 대규모 시위가 이번 사태의 분수령이 될 거란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은 “엄청난 무력을 보게 될 것…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도심 일부 지역에 야간 통행금지령이 발동됐다.캐런 배스 LA 시장은 10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LA 다운타운(중심가) 지구 내 주요 시위 지역인 1제곱마일(약 2.6㎢)을 대상으로 이날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통행금지령을 발령했…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10일(현지시간) 다음 회계연도 국방예산에서 우크라이나 지원 자금을 줄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2026 회계연도 국방예산과 관련한 하원 예산소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이번 행정부는 그 분쟁(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매우 다른 시각을 갖…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육군 기지인 ‘포트 브래그(Fort Bragg)’를 방문했다. 최대 규모의 미 육군 기지인 포트 브래그는 노예제 폐지에 반대하며 미국 남북전쟁에 참전한 군인의 이름에서 따온 명칭으로 논란에 휩싸인 곳이기도 하다.AP통신…

프랑스의 한 가정집 피아노 위에 수십 년간 장식처럼 놓여 있던 조각상이 세계적인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의 진품으로 확인됐다. 이 작품은 최근 경매에서 86만 유로(약 13억 원)에 낙찰돼 큰 화제를 모았다.10일 CNN에 따르면, 프랑스 중부에 거주하는 가족은…

한국계 영 김(공화) 연방 하원의원은 1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하는 시위에 대응하기 위해 해병대를 동원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이날 미국 의회에서 CNN에 “기존에 투입된 병력만으로 상황을…

미국이 14세 미만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비자 신청시 부여했던 인터뷰 면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미국이 중국을 대상으로 강화하고 있는 비자 정책 강화의 가장 최근 조치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0일 중국 주재 미국 대사관이 면접없는 신청 절차를 없애고 14세 미만 아동…

미국 애리조나주에 거주하던 10대 소녀가 SNS에서 유행하던 위험한 챌린지를 따라하다가 뇌사에 빠진 끝에 결국 숨졌다. 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와 인디펜던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19세 레나 오루크는 최근 SNS에서 퍼지고 있는 ‘더스팅 챌린지(Dusting Challe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