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정부효율부(DOGE)를 앞세워 대대적인 연방정부 개혁에 나섰지만, 과도한 통제와 인력 감축으로 혼란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2일 워싱턴포스트(WP)는 19개 기관 소속 연방 공무원 30여 명의 증언을 토대로 “효율성을 약속했던 DOGE가 정반대의 결…

고율 관세 부과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와 물가 급등으로 미국인들이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통조림 수프로 유명한 미국 캠벨사는 1일(현지 시간) 3분기 매출이 24억 8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23억 7000만 달러) 대비 4% 증가해 예상치를 뛰어넘…

외교안보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빅터 차 한국석좌가 2일(현지 시간) 주한미군 감축설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무임승차자’로 간주하고 보복 조치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며 “이는 (주한미군) 전면 철수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국의 새 …

알츠하이머병은 보통 기억력 문제로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공간 인식 능력이 더 먼저 무너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앨런 뇌과학연구소는 알츠하이머병이 발병 20년 전부터 뇌 속에서 조용한 변화를 시작한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해 10월 《네이처 뉴로사이언스》에 발표…

캐나다의 미국에 대한 송유관 원유 수출량이 3월에 9.5% 이상 감소했다고 캐나다 통계청(SC)이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캐나다 국립 통계청에 빠르면 3월의 원유 수출량은 지난 해 보다 1.1% 줄어든 2020만 입방 미터였으며 이런 감소세는 미국에 수출한 원유량이 줄어 든 것이 …

캠핑을 다녀온 미국의 4세 여아가 갑자기 걷지 못하게 됐다. 머리카락 속에 숨어 있던 진드기가 원인으로 밝혀졌다.26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에 사는 테일러 저스티스(31)는 지난 5월 11일 네 자녀와 캠핑을 다녀왔다.캠핑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지 얼마 지…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 협상 중인 국가들에 4일(현지시간)까지 ‘최상의 조건’(best offer)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2일 로이터통신은 미국 무역대표부(USTR)의 서한 초안을 입수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초안에 따르면 미국은 각국에 미국산 공산품 및 농산물 구매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우리나라가 전례 없는 (빠른) 속도로 무기를 비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우리 군이 역대 최강의 군”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군 지도자들과 “좋은 대화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이란 핵 협상 관련 제안에 저농도 우라늄 농축을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미국 언론 액시오스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우라늄 농축 일부 허용은 그간 트럼프 행정부 공식 방침과는 배치되는데다, 이스라엘은 물론 미국 국내에서도 반대하는 사안이라 파장이 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사진) 중국 국가주석이 조만간 전화 통화를 가질 예정이라고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과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1일(현지 시간) 밝혔다. 두 정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양국 통상 협상을 타결하기 위해 ‘톱다운식’ 해법을 모…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인도태평양 지역의 핵심 동맹인 호주에 “가능한 한 빨리 국방비를 국내총생산(GDP)의 3.5%까지 늘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1일 미국 국방부에 따르면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 참석한 헤그세스 장관은 지난달 30일 리처드 말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