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과 중국이 영국 런던에서 진행한 이틀간의 고위급 무역 회담을 통해 일정 부분 합의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합의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의 희토류 및 핵심 광물 수출 제한과 미국의 반도체 등 기술 수출 통제 등을 완화하는 방향인 것으로 보인다. 10일(현지 시간) …

러시아 크렘린궁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아버지 에롤 머스크가 자국을 방문한 데 대해 환영했다. 10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머스크의 러시아 방문에 대해 기쁘다는 뜻을 밝혔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러시아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불법 이민 단속 반대 시위 진압을 위해 군병력을 투입하기로 한 가운데,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10일(현지 시간) 법원에 긴급 가처분 신청을 했다. 폴리티코, AP통신 등에 따르면 뉴섬 주지사는 이날 오전 11시께 캘…

한밤중, 몸은 움직이지 않는데 의식만 또렷하고, 눈앞에는 괴물이나 귀신 같은 존재가 보였던 경험이 있는가? 한국에서는 이를 흔히 ‘가위눌림’이라 부르지만, 과학적으로는 ‘수면마비(Sleep Paralysis)’라는 이름의 수면 장애다. 뇌는 깼지만, 몸은 아직 잠들어 있다9일(현지시간…

미국 국무부는 새로 출범한 이재명 정부 하에서도 한미동맹이 계속 발전할 것이라고 10일(현지 시간) 밝혔다.태미 브루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며, 그의 리더십 아래 한미동맹이 계속 번창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앞서 마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불법 이민 단속 반대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반란법(Insurrection Act)’을 발동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현장에 투입된 군 병력이 시위대 직접 진압에 투입될 수 있다는 것이다.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트럼프 …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0일 전화 통화에서 한중관계 개선 필요성에 한목소리를 냈다. 이 대통령이 11월 경북 경주에서 열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시 주석을 초청한 가운데 시 주석도 한중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심화를 강조하며 기대를 드…

“그들(시위대)이 침을 뱉으면 우리는 때릴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대규모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하는 시위가 벌어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해병대 군인 700여 명을 추가로 배치하겠다며 강경 대응을 천명했다. 또 앞서 투입을 결정한 주방위군 2000명 …

미국 육군 창립 250주년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을 맞아 14일 워싱턴에서 열리는 대규모 열병식에 무게가 대당 약 70t에 달하는 에이브럼스 탱크 28대가 동원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 도로 최대 허용 중량(약 36t)의 거의 두 배에 달해 손상 시 복구 비용만 최…

미국과 중국이 9, 10일 영국 런던에서 2차 고위급 무역협상을 벌인 가운데 미국이 중국의 희토류 수출 재개를 위해 대중(對中) 반도체 수출 제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9일 전했다. 6시간 이상 이어진 첫날 협상이 별도의 합의 없이 끝난 뒤 도널드 트럼프…
미국이 중국의 ‘반도체 굴기’에 제동을 걸기 위해 반도체 완제품과 장비에 이어 설계 소프트웨어 수출을 통제하고 나섰다. 하지만 중국 반도체 업계가 ‘이가 없으면 잇몸’ 식으로 대응하면서 중국의 반도체 자립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10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지난달 말 …

애플이 12년 만에 아이폰 등 자사 기기에 적용되는 운영체제(OS)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유리와 같은 반투명 형태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화면에 입체감을 주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인공지능(AI) 기술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