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내년 대선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77)이 최근 선거 유세에서 도시나 단체 이름을 틀리거나 기억을 잘못해 말실수를 저지르며 고령 논란에 휩싸였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81)의 잦은 말실수와 건강을 공격하던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경쟁자들에게서 “활력을 상실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 출마를 접은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자신을 지지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자 “충성스럽지 못하다”고 지적했다.미 의회 전문 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라스베이거스 한 행사에서 펜스 전 부통령의 경…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마이크 펜스 전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낮은 지지율에 결국 경선 레이스에서 하차했다. 미 언론들에 따르면 펜스 전 대통령은 이날 네바다주(州)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공화당 유대인 연합’ 연례 회의에서 “지금은 제 시간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해졌…

미국 집권 민주당 소속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올 들어 가장 낮게 나온 날 민주당 3선 하원의원이 내년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친(親)트럼프’ 성향 신임 하원의장은 바이든 대통령 인지 능력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탄핵 조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27일 미 CNN방송에 따르면 민주…

미국 집권 민주당 소속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올들어 가장 낮게 나온 날 민주당 3선 하원의원이 내년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친(親)트럼프’ 성향 신임 하원의장은 바이든 대통령 인지 능력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탄핵 조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27일 미 CNN 방송에 따르면 민주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친이스라엘 행보가 아랍계 미국 유권자들의 심기를 거스르고 있다. 특히 그가 가자지구 내 인도주의적 휴전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2024년 재선 도전 시 아랍계 표심을 놓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로이터통신은 10여명의 아랍계 미국인 학자와 활동가, 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 유세에서 자신을 인종차별 반대와 인권운동으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던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대통령과 비교했다. 그러면서 자신과 트럼프 그룹이 바이든 정부와 검찰에 의해 정치 탄압을 받는 희생자가 되었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중동전쟁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재선 가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0년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을 지지했던 무슬림 유권자들의 이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21일 미 하버드대 미국정치연구소(CAPS)와 여론조…

내년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종 여론조사 가상 대결에서 초박빙을 보이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고령 논란 속에 중동전쟁 책임론까지 일며 위기를 맞았지만 ‘숙적’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경쟁력에선 다소 앞…

미국 정치 명문가(家) 케네디 가문 일원으로 집권 민주당에 기반을 둔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변호사(69)가 내년 대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고령 정치 논란 속에 조 바이든 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의 팽팽한 재대결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제3지대 후보 등장…

2024년 11월 5일 치러지는 미국 대선이 13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미국 워싱턴DC에서 만난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리턴 매치를 예상하고 있었다. 다만 최종 승자가 누가 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엔 모두가 “예측하기 어렵다”고 입을 모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 미국 미시간주(州) 미국자동차노조(UAW) 파업 현장을 찾아 40%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노조원들에게 “포기하지 말고 요구하라”고 말했다. 현직 미국 대통령이 파업 현장을 찾은 것은 사실상 처음이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가상 대결에서 갈수록 격…

지난 2년 가까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가 낮게 나타나고 있으나 그 기간 동안 실시된 각종 보궐선거에서 대부분 민주당이 승리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20년 대선에서 27개주에서 승리하고 21개주에…
내년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10% 가까이 이기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와 미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ABC방송과 공동으로 15~20일 전국의 유권자 1,006명을 대상으로 여…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예비 후보의 지지율이 갈수록 오르면서 미 대통령 예비선거 역사상 사상 최고의 지지율에 육박하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지지율은 지난주 폭스뉴스와 퀴니피악 여론조사에서 모두 60%를 넘겼으며 2위 후보 론 디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