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대선 첫 관문인 공화당 아이오와 코커스(전당대회)에서 승리를 거머쥔지 이틀 만에 성추행 관련 명예훼손 재판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이날 성추행과 명예훼손 주장에 불만을 표하다 판사와 신경전을 벌였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과 CNN에 따르면 트…

“우리는 수백만, 수천만 명이 미국으로 몰려드는 ‘침공(invasion)’을 겪고 있다. 나는….” 15일 미국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첫 경선인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연설을 중계하던 미 CNN방송의 화면에 갑자기 앵커 제이크 태…
![올해 ‘슈퍼 화요일’은 3월5일… 16개 지역서 경선[2024 美대선 백과사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17/123100144.6.jpg)
‘슈퍼 화요일(Super Tuesday)’은 보통 미국 대선이 열리는 해의 2월 혹은 3월 첫째 주 화요일을 뜻한다. 이날 여러 주(州)에서 동시에 경선이 치러져 각 당 대선 후보 선출 과정에서 최대 행사로 꼽힌다. 민주당은 전체 대의원 3936명 중 1420명(36%)을, 공화당은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5일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첫 경선인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에서 1위를 했지만 CNN, MSNBC 등 일부 언론이 그의 승리 연설을 중계하지 않거나 트럼프 전 대통령의 목소리를 대폭 줄여 논란이 일고 있다. 두 언론사는 “트럼프 전 대통…
2024년 미국 대선 공화당 경선 중 뉴햄프셔주(州)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력을 보여온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선두를 달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집중 공격하는 캠페인 전략을 채택했다. 16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헤일리 전 대사 측 슈퍼팩…
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첫 경선인 아이오와주(州) 코커스(당원대회)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공화당 대선 후보로서 입지를 굳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두 번째 경선지인 뉴햄프셔에서 니키 헤일리 전 대사를 완전히 따돌리고 아이오와의 승리를 재현할 …

미 폴리티코(POLITICO)는 1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전대통령이 아이오와주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후보 경선은 끝나지 않았다면서 오는 23일 치러지는 뉴햄프셔주 경선 결과가 주목된다고 보도했다. 폴리티코는 지난 70년 이상 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첫 경선지인 아이오와에서 대세론을 굳힌 가운데, 일부 언론이 그의 승리 연설 중계를 끊으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CNN 앵커인 제이크 태퍼는 전날 공화당 아이오와 코커스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연설을…
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첫 경선인 아이오와주(州) 코커스(당원대회)에서 이변 없는 승리를 거두며 ‘어차피 후보는 트럼프’라는 평가가 나온다. 16일(현지시간) 외신을 종합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치러진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51.0% 득표율…

전통적으로 미 공화당을 지지해온 보수언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현지시간) 사설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오는 11월 대선에서는 승리하기 어렵다면서 니키 헤일리 후보가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될 수 있도록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미국 주요 방송국 중 하나인 ABC 뉴스는 오는 18일(이하 현지시간) 뉴햄프셔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공화당 대선 후보자 경선 토론회를 취소했다고 16일 밝혔다. 미(美)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 취소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15일 아이오와주(州) 코커스(당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집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한국과의 대화를 완전히 단절한 채 차기 미 행정부와 핵보유국 인정 직거래를 시도하겠다는 위험한 도박을 시작했다. 16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김 위원장의 전날 최고인민회의 시정연설 발언은 이런 근…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은 나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인 레이스다.” 15일(현지 시간) 미국 야당 공화당의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는 실망스러운 결과에 개의치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당원만 투표가 가능한 코커스와 달리…

“미국의 모두가 ‘화합(come together)’할 때다. 공화당과 민주당도 화합해야 한다.” 15일(현지 시간)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를 마친 뒤 주도 디모인에서 열린 ‘코커스의 밤 파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51%를 득표해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때문에 재선 출마를 결심했다. 그는 미 역사상 가장 반(反)민주적인 대통령이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15일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첫 경선인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압승한 날, 흑인 인권운동가 앨 샤프턴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