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미국 상원의 민주·공화당 의원들은 4일자로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낸 공개서한에서 러시아 정부가 미국외교관들에게 더 이상 비자 발급을 해주지 않을 경우 미국도 러시아 외교관들을 추방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했다. 5일 외신들에 따르면 지금까지 이 편지에 서명한 의원들은 상원 외교위원회 …

미국이 무역 부문에서 전임 행정부 때부터 이어진 기존의 대중(對中) 강경책을 이어나간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현재의 높은 관세 수준을 당분간 이어가고 동맹국들과의 공조로 중국을 견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4일 오전 싱크탱크 전략…

친강 미국 주재 중국대사가 현재 중국과 미국이 상호 적응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1일 주미 중국 대사관에 따르면 친 대사는 최근 중국중앙(CC)TV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역할은 미국 각계각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미중이 더 평온하게 상대방을 적응하도록 하…

미 백악관이 북한과 모든 범위의 문제를 아우르는 대화를 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1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는 북한과의 논의를 위해 구체적인 제안을 했지만 현 시점까지는 응답을 받지 못했다”라며 “여전히 모든 범위의 문제를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

한국계 미국 법관들이 연방법원 판사로 잇따라 발탁되고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한국계 존 H. 전(한국명 전형승) 판사를 워싱턴주 서부연방지방법원 판사, 진숙 오타 판사를 캘리포니아 남부연방법원 판사로 지명했다. 앞서 첫 한국계 여성 항소법원 판사에 루시 고 판사…

미국 국무부가 건국 72주년 기념일인 국경절을 맞아 중국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30일(현지시간) 미 국무부는 사이트에 올린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 명의의 성명에서 “나는 미국을 대표해 10월1일 국경절을 맞은 중국 국민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국무부는 또 “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을 공개 접종했다. 그는 접종 전 연설을 통해 “제발 옳은 일을 하라”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진행한 코로나19 부스터 샷 접종 전 약 3분에 걸친 연설을 통해 “우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을 접종한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식품의약국(FDA)이 고령자 등을 상대로 부스터 샷을 승인한 직후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한국 시간 28일 오전 2시) 백악관에서 화이자 백신 부…

화웨이 창업주 런정페이의 딸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부회장이 3년간의 캐나다 억류 생활에서 벗어나게 됐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법무부는 멍 부회장과 기소 연기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뉴욕시 브루클린 연방지검은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멍 …

문재인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노련한 리더십을 가졌다고 평가하며, 북미대화가 시작되면 한반도 문제가 풀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BTS와 함께 출연한 미국 ABC방송 ‘나이트라인’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외교 경험이 많고, 아주 노련한 리…

지난달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이 20년 만에 아프가니스탄을 재점령한 가운데 아프간 철군을 강행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급락하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역대 미 대통령 가운데 재임기간 동안 평균 지지율이 가장 낮았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사진)과의 긍정…

미국이 호주에 핵잠수함 기술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호주와의 잠수함 계약이 파기된 것에 강하게 반발하는 프랑스 달래기에 나섰다. 프랑스의 격한 반발에 놀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전화해 사실상 사과의 뜻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정치권은 노회한…

지난달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이 20년 만에 아프가니스탄을 재점령한 가운데 아프간 철군을 강행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급락하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역대 미 대통령 가운데 재임기간동안 평균 지지율이 가장 낮았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긍정평가 맞대…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진지하고 지속적인 외교를 추구한다고 밝혔습니다.바이든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뉴욕 유엔 본부에서 진행한 총회 연설을 통해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 완수를 위해 진지하고 한결 같은 외교를 추구한다”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로이터통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반도 비핵화 진전을 위한 북한과의 외교 의지를 재확인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뉴욕 유엔 본부에서 진행한 총회 연설을 통해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 완수를 위해 진지하고 한결 같은 외교를 추구한다”라고 밝혔다.그는 이어 한반도 안정 증진과 북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