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인 헌터 바이든이 연방 탈세 혐의로 기소됐다. 아울러 불법 총기 소지 문제로도 검찰과 합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20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헌터 바이든은 두 건의 탈세 혐의로 델라웨어 지방법원에 기소됐으며, 법정에서 혐의를 인정하기로 법무부와 합…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8일 미 국무장관으로는 5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예방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동안 미 국무장관들은 중국에 방문하면 통상 시 주석을 예방해왔다. 전임자인 마이크 폼페이오 전 장관은 2018년 6월 싱가포…

“억만장자와 대기업이 공정한 몫을 치러야 할 때입니다!”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컨벤션센터. 2024년 대선 재도전을 선언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첫 유세에서 부자와 대기업에 세금을 더 매기겠다고 밝히자 미 노동총연맹산업별조합회의(AFL-CIO) 소속 노동자 2000여 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총기 규제 강화를 촉구하는 연설 말미에 갑자기 지난해 서거한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가리키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AFP통신,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코네티컷주 웨스트 하트퍼드에서 열린 총기 …

‘친트럼프’ 성향의 미국 폭스뉴스가 트럼프의 법정 출두 당일 바이든 대통령을 ‘독재자 워너비(지망생)’라고 지칭하며 비난하는 듯한 문구를 뉴스에 노출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종합 뉴스채널 폭스뉴스가 뉴스 보도 중 바이든 대통령을 대상으로 ‘독재자 지망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치통으로 신경치료를 받으며 일부 일정을 연기 내지 변경했다. 의회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주치의인 케빈 오코너 박사는 12일(현지시간) 서한을 통해 이런 사실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치아 일부에 통증을 느낀 후 엑스레이 등 치아 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경제에 반(反)하는 베팅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면서 자신이 취임 이후 이룬 경제 성과를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기고한 ‘절대 미국 경제에 반하는 베팅을 하지 말라’라는 제하 기고문에 “아직 과업이 끝나지 않았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일자리 수 증가를 놓고 “바이든 경제 계획이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미 노동부는 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비농업 부문 사업체가 5월 동안 일자리 34만 개를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백악관 성명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은 미국 경제와 노동자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콜로리다주 공군사관학교 졸업식 연설에서 졸업생들과 악수한 뒤 무대에 복귀하는 과정에서 넘어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은 바이든 대통령의 이날 연설 소식을 전하며, 그가 연설 후 졸업생들에 졸업장을 수여하고 무대로 복귀하는 과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북한을 포함, 역내 위협에 대한 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 및 일본과 협력을 심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콜로라도주(州)에 있는 공군사관학교 졸업식 연설에서 “세계 곳곳에서 우리는 미국의 안보를 강화하는 구체적인 방식으로…

미국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체이스 회장(67)이 정계진출 의사를 시사하자 월가에서 2024년 대선 출마 지지가 나오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먼 회장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JP모건 글로벌 차이나 서밋’ 참석차 방중해 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필두로 내년 대선 정권 수호를 노리는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2016년 리턴매치에서는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을 비롯한 나머지 공화당 후보들과의 대결까지도 총망라해 본격 대선 준비에 돌입했다. 미 정치전문매체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중 관계에 대해 “조만간 해빙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될 것”이라고 언급한 지 나흘 만에 국무부 내 대(對)중국 최고 책임자가 사임 의사를 밝혔다. 바이든 행정부가 ‘강경’ 대중 외교라인을 속속 교체하며 본격적인 협상 국면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찰스 브라운 미 공군참모총장(61·사진)을 차기 합참의장으로 지명할 계획이라고 AP통신 등 미국 언론이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브라운 총장이 새 합참의장이 되면 콜린 파월 전 국무부 장관에 이어 30년 만에 나온 두 번째 흑인 합참의장이다. 또 로이드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베이비스텝(기준금리 0.25%p 인상)’을 단행했던 이달 초 열린 통화정책 결정 회의에서 연준 이사들 간에 향후 기준금리 인상 여부를 놓고 팽팽히 의견이 갈렸던 것으로 나타났다. 당초 연준이 6월부터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었으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