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질한 크리스 크레브스 전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안보·기반시설안보국(CISA) 국장은 부정 대선 주장을 “난센스(nonsense·터무니없다)”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박 트윗을 올렸다. 29일(현지시간) 크레브스 전 국장은 CBS ‘60분’ 인터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새 정부 경제팀 요직에 여성과 유색인종 인사들을 대거 중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29일(현지시간) 바이든 정권 인수위원회와 가까운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 “바이든 당선인이 앞서 외교안보팀 인선 때 제기됐던 ‘다양성 부족’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때 자신의 재선 출마 행사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9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데일리 비스트는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 당선인이 제46대 미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내년 1월20일 자신의 2024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주요 선거캠프 참모와 보좌진을 차기 백악관 공보팀으로 지명했다. 6명 모두 여성에 어린 아이를 키우는 ‘일하는 엄마’라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바이든 당선인 인수위원회 대변인인 젠 사키를 백악관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강아지와 놀다가 미끄러져 발목을 삐었다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당선인 사무실은 이날 짧은 성명을 내고 “전일 바이든 당선인이 자신의 애완견과 놀다 발목을 삐었으며, 정형외과를 방문, 검진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외교안보팀 핵심 중 아직 발표되지 않은 국방장관 등 일부 자리를 놓고 민주당 내 진보세력 목소리가 커지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관련 인선의 확정 작업이 막바지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첫 여성 국방장관 후보로 유력시돼 온 미셸 플러노이 전…

이란에서 핵 개발을 주도해 온 것으로 알려진 과학자가 이란 수도 테헤란 외곽에서 암살되면서 중동 정세가 요동치고 있다. 이란이 테러 배후로 이스라엘을 지목하고 보복 방침을 밝히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중동 외교 구상이 취임 전부터 대형 악재를 맞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요구한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카운티 재검표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이이 더 많이 득표하는 결과가 나왔다. 가디언에 따르면 조지아 밀워키 카운티 선거당국은 27일(현지시간) 약 46만표를 재검표한 결과 바이든 당선인의 득표가 트럼프 대통령보다 132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다음 달 14일 예정된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에서 패하면 백악관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적으로 승복 의사를 밝힌 것이 처음인 데다 승복 기준 및 시점까지 제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추수감사절인 이날 백악관…
![그림자 내조 벗어나 정책 홍보-대권 도전 ‘슈퍼 영부인’ 우뚝[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11/28/104188080.1.jpg)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질 여사(69)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 최초의 박사 출신 대통령 배우자이자 노던버지니아 커뮤니티칼리지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그는 줄곧 “백악관에 입성한 후에도 교직을 유지하며 백악관에서 출퇴근하겠다”고 밝혀 왔다. 전무후무한 ‘직업을 지닌 퍼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다음 달 14일 예정된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에서 패하면 백악관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그가 직접적으로 승복 의사를 밝힌 것이 처음인 데다 승복 기준 및 시점까지 제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추수감사절인 이날 …


임기가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사진)을 25일(현지 시간) 전격 사면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퇴임 전에 사법당국의 수사나 판결을 앞둔 자신의 측근 및 가족에 대해 사면권을 남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이 되된 것이다. …

올해 미국 대선에서 한국계를 비롯한 아시아계 미국인이 새 정치 세력으로 부상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5일 보도했다. 특히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0.25%포인트 차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이기면서 대선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 조지아주(선거인단 16명)에서는 아시아계가 큰 …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인사를 하지 않고 있는 이유가 미 대선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26일(현지시간) 기자들에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바이든 당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