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한국을 비롯한 40개국에 중국 정찰풍선이 미국뿐 아니라 주요 관심 국가 군사 기지에 대한 정보 수집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 워싱턴포스트(WP)는 7일(현지 시간) 바이든 행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6일 미국 …
![美, 격추한 中정찰풍선 잔해 수거…폭발물처리반도 투입[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8/117785510.1.jpg)
미군이 7일(현지시간) 격추한 중국 정찰풍선 잔해를 수거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미 해군에 따르면 폭발물처리반(EOD) 소속 장병들이 5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비치 앞바다에서 중국의 고고도 정찰풍선 잔해를 수거했다.미군은 대통령의 지시로 지난 4일(현지시간) 출격한 F-22 스텔스…
미국이 중국의 정찰 풍선을 격추한 당일 중국에 양국 국방장관 간 전화통화를 요청했지만, 중국이 이를 거절했다고 미 국방부가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 국방부 대변인 팻 라이더 준장은 성명을 내고 “지난 4일 국방부는 중국인민공화국(PRC) 풍선을 격추…

중국 정찰풍선이 과거에도 미군 핵추진 항공모함 등이 정박한 미 버지니아와 캘리포니아주 상공을 침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 대륙을 횡단한 뒤 격추돼 논란을 빚기 전부터 중국 정찰풍선이 지속적으로 미 핵심 군사기지를 정찰해 온 것이다. 미군도 “감시 공백이 있었다”며 정찰풍선이 방공…

중국이 미국보다 더 많은 지상 기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대를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핵 전력을 담당하는 미국 전략사령부(USSC)가 최근 연방 상·하원 군사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중국의 ICBM 고정식 발사대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