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지난 21일부터 매일 한 차례 이상 접촉했던 2차 북미 정상회담 의제 실무협상 대표들이 25일 오전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이날 오전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특별대표의 만남 정황은 포착되지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특별열차를 타고 중국을 거쳐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접경 지역인 베트남 북부 동당 열차역이 임시 폐쇄됐다. 25일 현지 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북미 2차 정상회담을 앞두고 보안 강화를 위해 북…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베트남 방문이 임박한 가운데, 중국-베트남 접경지역 동당에서 하노이로 이어지는 1번 국도의 경비가 강화되는 정황들이 확인됐다. 뉴시스 취재진은 25일 오전 하노이에서 김 위원장의 특별열차가 도착할 예정인 랑선성 동당역까지 베트남 1번 국도를 따라 차량으로 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25일(이하 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차량으로 이동할 것으로 유력한 동당-하노이 구간 도로 곳곳에 무장군인들이 배치돼 경계를 강화하는 모습이 보였다. 김 위원장은 26일 오전 중국과 베트남 국경 지역에 위치한 랑선성의 ‘동당역’(Ga đ?n…

청와대가 2차 북미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25일 그동안 추진해오던 4자 종전선언이 아닌 북미 간 2자 종전선언에 대한 합의 가능성을 공식 언급하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종전선언과 관련해 “북미 정상회담 의제에 종전선언이 포함될 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또다시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에 서두르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CNN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베트남 하노이로 떠나기 전날인 2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전미주지사협회 만찬에서 “흥미로운 일이지만, 김정은과 매우 매우 …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현지 체류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질 전망이다. 25일 현지 외교소식통들의 말을 종합하면 김 위원장은 내달 2일께 귀국길에 오를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앞서 베트남 정부는 지난 23일 김 위원장이 응웬 푸 쫑 …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지를 베트남으로 잡은 건 미국이 북한에게 ‘핵을 포기하고 관계를 개선하면 베트남처럼 경제발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기 위해서란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그런 발상이 너무 순진하며 북한을 시장 개방의 길로 이끄는 과정이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북한 핵문제와 관련해 “난 단지 (핵무기) 실험을 원하지 않을 뿐”이라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전국 주지사들과의 만찬을 통해 “(북한의 핵무기) 실험이 없는 한 우린 행복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탑승한 특별열차에 비상시를 대비한 소형 헬기가 탑재돼 있을 수 있다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일 보도했다. 신문은 정보소식통 등을 인용해 김 위원장의 특별열차는 평양에서 제조 됐으며, 총탄 및 폭발에서 신변을 보호하기…

청와대는 25일 2차 북미 정상회담 의제와 관련해 “북미 사이에 종전선언이 합의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북미 정상회담 의제에 종전선언이 포함될 가능성에 대해 “종전선언의 형태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다”면서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방문한 가능성이 있는 베트남 하이퐁 일부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25일 현지언론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22일 하이퐁의 한 농부가 자신이 기르던 돼지 35마리가 죽었다고 당국에 신고했다. 이에 당국은 조사를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5일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어떤 형식의 종전선언이라도 우리 정부는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종전선언 주체만 놓고 봐도 많게는 4자 남북미중, 3자 남북미, 2자 북미 등 여러가지 방식이 있을 수 있는데 …

역사적인 2차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특별열차가 베트남으로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하노이에 먼저 온 북측 선발대 숙소에 베트남 무장병력이 투입돼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이 26일 오전 중국과 베트남 접경지대인 랑선성 동당역에 도착할 것으로 예…

바른미래당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민들중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1차 회담보다 더 성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바른미래당의 싱크탱크인 바른미래연구원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주식회사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이날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들 49.3%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