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반도체에 대한 관세율을 다음 주 발표할 것”이라며 “일부 기업에는 유연성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일부 반도체 기업에 대해선 면제를 시사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플로리다 마러라고 저택에서 워싱턴으로 돌아오는 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통령직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신체적, 정신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건강검진 결과를 받았다. 1946년 6월생으로 취임 기준 역대 최고령 미국 대통령이 된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6월 14일 79번째 생일을 맞는다. 미국 백악관은 13일(현지 시간) 건강검진…

미국인 다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자국 내 물가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 시간) 미국 CBS가 여론조사기관 유거브와 함께 지난 8∼11일(현지 시간) 미국 성인 24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5%는 …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스마트폰, 노트북, 메모리칩, 반도체 장비 등 20개 품목을 상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국이 중국에 총 14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힌 뒤 중국 생산 비중이 87%에 이르는 애플 아이폰 등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스마트폰, PC 등을 상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하면서 해당 제품을 수출하는 국내 기업들은 잠시 안도했다. 하지만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이 다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제품에는 품목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혼선이 가중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현관 로비에 걸려 있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초상화를 떼어내고, 자신이 지난해 7월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 중 총격을 당하고도 “싸우자”를 외치던 상황을 그린 그림을 걸었다. AP통신 등은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는 대부분 퇴임 후 백악관에 걸…

키스 켈로그 미국 백악관 우크라이나 담당 특사가 ‘우크라이나 동서 분할 방안’을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협상안으로 제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우크라이나를 동서로 가르는 드니프로강을 중심으로 서쪽은 영국·프랑스군이, 동쪽은 러시아군이 주둔하자는 취지다. 논란이 커지자 켈로그 특사는 “분…

미국의 대(對)중국 제재가 한미 간 경제·산업 동맹 강화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중 갈등이 본격화되면서 미국의 중국산 중간재 수입 의존도가 크게 줄어든 반면, 한국 기업들은 대미 수출과 투자를 늘리며 반사이익을 얻어온 것이다. 산업연구원이 13일 발표한 ‘한국 대미 수출의 구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반도체 품목 관세 발표가 14일(현지 시간)로 예고된 가운데 세율이 높게 책정될 경우 화웨이 등 중국 반도체 기업들의 자립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이 보복관세 등으로 맞불을 놓으면 미국산 칩과 장비 도입이 제한되고 자국 제품에 대한 수요는 커…
미국의 무차별 관세 정책에 각국이 보복, 유보, 신중, 협상, 협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세계 무역 질서가 보호무역 체제로 변모하는 가운데, 각자도생에 나선 각국이 자국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13일 한국무역협회 국제…

미중 관세전쟁 등의 여파로 올해 들어 100여 일 만에 ‘서학개미’(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가 보유한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주식 보관액이 26% 감소했다. 주가 하락을 틈탄 저가 매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에도 주가 하락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 13일 한국예탁결제원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정책의 유예, 변경을 거듭하는 등 ‘갈지자 행보’를 보이면서 전 세계 외환시장이 쉼없이 요동치고 있다. 그 사이 미국 달러 가치는 약 2년 만에 최저 수준까지 하락했으나 원화 가치는 여전히 1400원대에 머무르며 크게 회복되지 않는 모양새다. 전문가들…

미국 백악관이 역대 미 대통령 중 최고령으로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79)의 건강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내용의 건강검진 결과를 공개했다.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을 제기하며 비판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13일(현지 시…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이 앞서 미국 정부가 상호관세 대상에서 제외한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전자제품과 관련해 별도의 품목별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밝혔다.러트닉 장관은 13일(현지 시간) 미국 ABC와의 인터뷰에서 “한두 달 정도 내로 발표될 반도체 품목 관세에 스마트폰, 컴퓨…

“관세에 관해서는 팀 쿡이 되어라.”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스마트폰과 반도체를 대상으로 상호관세 면제를 ‘깜짝 발표’하자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 시간) 이 같은 제목의 사설을 냈다. 트럼프 대통령과 집권 1기 때부터 사적인 관계를 다져온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