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010
구독



미국이 상호관세 부과를 무기한 연기하는 최선의 시나리오에서도 한국의 대미(對美) 수출액이 16조 원 가까이 감소하고 실질 국내총생산(GDP)도 약 8조 원 증발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9일 산업연구원의 ‘트럼프 신정부 관세정책 영향과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이 중국 대상 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대규모 대(對)미 투자를 약속한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 20여 곳을 백악관으로 초대해 집권 2기 100일맞이 경제 성과 홍보 행사를 연다. 2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30일 백악관에서 열리는 이 행사의 명칭은 ‘미국에 투자하라(I…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29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초청으로 한국을 찾았다. 트럼프 주니어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막후 실세로 평가받는다. 최근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불확실성 속에 한국 주요 재계 인사들과 트럼프 주니어의 만남이 향후 어떤 영향을 …
“다른 나라에 미안해할 필요 없다. 그들은 우리의 희생 덕분에 번영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시사잡지 디애틀랜틱과의 취임 100일 기념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국의 동맹국 홀대 탓에 한국, 일본, 대만 등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질문이 나오자 내놓은 반응이다. …
한국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은 미국발 통상 전쟁을 기회로 삼아 미국 시장 선점에 나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최근 동남아 4개국(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에서 생산된 태양광 셀과 패널에 반덤핑관세와 상계관세를 부과했다. 반덤핑관세는 국가와 기업에 따라 6.10…
![‘트럼프 2기 정책 영향력 지도’ 한 눈에 확인하세요 [미니 히어로콘텐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30/131520402.1.jpg)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 만들 ‘왕의 귀환’인가, 총성 없는 글로벌 통상 전쟁의 도화선인가. 재집권 100일을 맞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평가는 엇갈립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월 20일(현지 시간) 취임한 직후부터 글로벌 정세에 영향을 미칠 각종 정책을 쏟아냈습니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재집권 100일을 맞는 29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진행한 경제 성과 브리핑에서 “한국과의 협상 윤곽이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일본 등의 선거로 일정으로 인해 무역 협상이 빨리 진행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취재진…

“다른 나라에 미안해할 필요 없다. 그들은 우리의 희생 덕분에 번영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시사잡지 디애틀랜틱과의 취임 100일 기념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혔다. 미국의 동맹국 홀대 탓에 한국, 일본, 대만 등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질문이 나오자 내놓은 반응이다. …

“협력 가능성은 열려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일방적인 요구로 될 일이 아니라, (한국 정부의) 협상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미국 연방 하원 교통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던 피터 드파지오 전 민주당 하원의원(오리건)은 22일 동아일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한국처럼 훌륭한 동맹국에 징벌적…

“트럼프 참모들이 ‘설득의 기술’을 구사하고 있다.”28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참모들이 관세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을 설득하고 있다며 이 같이 보도했다. 참모들조차 트럼프 대통령이 결정한 상호관세가 과도해 미국 경제에 가할 위…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브릭스(BRICS) 회원국들이 모인 자리에서 미국을 직접 거론해 비난하면서 브릭스 국가들이 이에 맞서 함께 대응해나갈 것을 촉구했다.29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 부장은 전날(현지 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브릭스 외무장관회…

“나는 이 나라와 세계를 이끌고 있다(I Run the Country and the World).”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시사잡지 디 애틀랜틱과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집권 2기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28일(현지 시간) 디 애틀랜틱이 공개한 인터뷰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29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초청으로 한국을 찾는다. 트럼프 주니어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막후 실세로 평가받는다. 최근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불확실성 속 한국 주요 재계 인사들과 트럼프 주니어의 만남이 향후 어떤 영향을 만들어낼 …

엔비디아, 존슨앤드존슨, 일라이 릴리, 소프트뱅크 그룹 등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30일(현지시간) 백악관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8일 보도했다.익명을 요구한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방위, 기술, 헬스케어, 소비재 산업뿐만 아니라 투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해외에서 수입하는 자동차 관세의 영향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산 완성차에 부과하는 관세와 자동차를 만들 때 쓰이는 부품에 적용되는 관세가 중복되지 않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2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