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7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며 “우리의 목표는 이란의 핵 농축 능력을 파괴하고, 세계 최악의 테러 지원국이 제기하는 핵 위협을 제거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백악관에서 2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백악관에서 대국민연설을 통해 “조금 전, 미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공격에 직접 개입을 결정한 가운데, 한국 시간 오전 11시 백악관에서 관련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이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미국, 이스라엘, 세계를 위한 역사적 순간”이라고 말했다.이어 “이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우리는 이란의 세 핵시설인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공격을 완료했다. 모든 항공기는 현재 이란 영공을 벗어난…
![美 불법체류자 체포전의 설계자 스티브 밀러…트럼프의 브레인으로[트럼피디아] 〈29〉](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2/131854127.1.jpg)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심 상점가에서 6일(현지 시간) 불법 체류자들이 대거 체포된 직후 시위가 벌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방위군 및 해병대를 시위 진압에 투입하라는 초유의 명령을 내리며 급격히 긴장 수위가 올라갔을 당시 백악관에서는 모두 의도된 일이라는 뜻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경질에 대한 입장을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기준금리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우면서 경질 가능성에 제기됐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파월 의장을 경질하지 않을 뜻을 밝혔다.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각) 영국, 프랑스, 독일 외교장관들과 이란 외교장관의 회담에 대해 “이란은 유럽과 이야기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들은 우리와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며 일축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3국 외교장관들은 이날 제네바에서 아바스 아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동맹국들은 국내총생산(GDP)의 5%를 국방비로 지출해야 한다고 19일(현지 시간) 밝혔다. 그간 트럼프 2기 행정부는 아시아 동맹국들의 국방비 증액 필요성을 강조해 왔지만 구체적인 수치를 지목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이 북대서양조…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 충돌이 일주일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주 안에 이란에 대한 군사 개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19일(현지 시간) 밝혔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에 대한 공격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잇달아 내놓아 …
![트럼프 최측근서 ‘골칫덩이’ 된 머스크, 반사이익 노리는 빅테크[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0/131852734.1.jpg)
“일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의 총애를 잃은 것을 두고 실리콘밸리에서 눈물을 흘릴 이는 거의 없다.” 이달 초 세계 최강대국 지도자와 세계 최고 부자의 전례 없는 ‘브로맨스’가 시끄러운 결말을 맺자 미국 온라인 매체 액시오스는 이렇게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군사 개입 여부를 2주 안에 결정하겠다며 사실상 최후통첩을 보낸 가운데, 이란 포르도 핵 시설 무력화가 필수적이라고 인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19일(현지 시간) 미국 CBS는 복수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포르도 시설 폭격의 위험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공격 여부를 2주 안에 결정할 것이라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의 분쟁에 개입할지를 두고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나온 메시지다. 그는 이란에 핵무기 개발 포기를 다시 압박하면서도, 2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의 동맹들에도 국내총생산(GDP)의 ‘5%’에 달하는 수준의 국방비를 지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에 요구한 수준의 안보 부담을 한국, 일본 등 아시아 동맹들에도 지우겠단 입장을 공개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향후 2주 내 이란에 대한 직접 군사 개입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19일(현지 시간) 밝혔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대독, “가까운 시일 내 이란과 협상의 상당한 가능성에 근거해, 이뤄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18일(현지 시간) 이란을 겨냥한 미군의 ‘군사 개입’ 가능성에 대해 “생각은 있지만, 최종 결정을 아직 내리진 않았다”며 “나는 마감 1초 전에 결정 내리는 걸 좋아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군사 개입 준비는 이미 끝났다며 이란에 최후통첩을 보낸 것…

미국 국무부가 일시 중단했던 외국인 유학생 비자 등에 대한 발급 심사 절차를 재개한다고 18일(현지 시간) 밝혔다. 단,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 신청자를 파악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심사를 의무화하겠다며 관련된 모든 계정은 ‘공개’ 상태로 변경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날 국무부는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