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7
구독




‘트럼프 지폐, 트럼프 전철, 트럼프 공항, 바위 산에 트럼프 얼굴 새기기….’취임 직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부터 이란 공습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권력을 과시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부 공화당 의원으로부터 황제급 칭송을 받고 있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에 앞서, 나토의 집단방위 공약에 모호한 입장을 취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 중인 대통령전용기 안에서 ‘나토 조약 5항에 대한 공…

‘트럼프 지폐, 트럼프 전철, 트럼프 공항, 바위 산에 트럼프 얼굴 새기기….’취임 직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부터 이란 공습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권력을 과시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부 공화당 의원들로부터 황제급 칭송을 받고 있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이란이 양국의 평화를 위해 동시에 자신에게 접촉했다고 주장했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 협정을 발표한 지 몇 시간 만에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스라엘과 이란이 거의 동시에 나에게 와서 ‘평화!(PEACE!)…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이란이 완전한 휴전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한다.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 협정이 체결됐다. 이는 약 6시간 후, 이스라엘과 이란이 현…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을 통해 이란 핵시설 세 곳을 공습한 가운데 작전 성공 여부를 놓고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 ‘말살(obliteration)’, ‘명중(Bullseye)’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댄 케인 합참의장 등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들이 21일(현지 시간)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이 큰 성공을 거뒀다고 자찬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기념비적(M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이란의 정권 교체 가능성을 시사했다. 앞서 J D 밴스 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등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핵심 인사들이 미국의 이번 이란 공습에 대해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것일 뿐 정권 교체와는 무관하다”고 발언한 것과 정면…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의 3개 핵시설을 공습하면서 이스라엘에 방공망 무력화를 요청하는 등 사실상 함께 작전을 준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는 “이스라엘 공군이 미국의 요청으로 21일 이란 포르도 핵시설 공격 48시간 전에 이란의 방공 시스템을 무력화…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이 주요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위협해 불안이 커지고 있다. 22일(현지 시간) 이란 의회는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승인했고, 최종 결정은 이란 최고국가안보회의(SNSC)가 한다. 세계 석유 소비량의 20%가 이 해협을 지나고, 이 …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막기 위해 중국이 나서야 한다고 22일(현지 시간) 주장했다. 미국으로부터 21일 핵시설 공습을 당한 이란이 보복 조치로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위협하는 가운데 이란산 원유의 최대 수입국인 중국에 이란 압박을 요구한 것이다. 싼값…

미국이 이란 핵시설을 타격한 다음 날인 22일 미 국방부 청사(펜타곤)에 전 세계 언론의 이목이 쏠렸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과 댄 케인 합참의장이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로 이름 붙여진 대(對)이란 공습 작전에 대한 브리핑에 나선 것. CNN방…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개최를 이틀 앞둔 22일 회원국들이 2035년까지 국내총생산(GDP)의 5%를 국방비로 지출한다는 새로운 방위비 지침에 합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그동안 나토가 권고한 국방비 지출 목표(2%)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이란의 정권 교체 가능성을 시사했다. 앞서 JD 밴스 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등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핵심 인사들이 미국의 이번 이란 공습에 대해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것일 뿐 정권 교체와는 무관하다”고 발언한 것과 정면으…

미국이 이란 핵시설을 타격한 다음 날인 22일 미 국방부 청사(펜타곤)에 전 세계 언론의 이목이 쏠렸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과 댄 케인 합참의장이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로 이름 붙여진 대(對)이란 공습 작전에 대한 브리핑에 나선 것. CNN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