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본 정부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이스라엘로부터 자국민을 대피시킨 후 3만엔(약 27만2000원)을 요구한 데 대해 비판이 나오자, 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6일 현지 민영 TBS,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이날…
이스라엘에 의해 물과 전기, 식량 공급이 끊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이 몸을 씼으면 대신 물을 먹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살고 있다고 AFP통신이 15일 전했다. 이들은 가슴이 답답해서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무력감을 겪으면서 스스로 인간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었다. 유엔에 …

이스라엘 군 당국이 가자 지구 최다 인구 밀집 지역인 가자 시티에서 하마스 사령관 추적을 위한 집중적인 군사 작전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조너선 콘리커스 이스라엘방위군(IDF) 대변인은 1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한 특별 Q&A 세션에서 “우리는 가자 시티…
사실상 가자지구의 유일한 탈출구, 라파 검문소가 16일(현지시간) 오전 다시 열릴 예정이다. 이로써 외국인 등이 이집트를 통해 출국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MSNBC는 16일 오전 9시(한국 시각 오후 3시)부터 500~600명으로 추산되는 미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의 가자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다시 점령하는 것에 대해 “큰 실수가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바이든 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미국 CBS 방송 심층 인터뷰 프로그램 ‘60분’ 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현 시점에서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점령을 지지하겠느냐는 질문에 “…

알제리 국가위원회 (상원)의 살라흐 구질 의장은 15일(현지시간) 그를 방문한 가자지구 하마스 재외 행정관을 맞아 회담하면서 팔레스타인에 대한 “흔들림 없는 확고한 지지”를 재차 천명했다고 위원회가 공식 발표했다. 신화,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구질 의장과 사미 아부 주리 하마스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 ‘전쟁법’에 따라 행동할 것으로 확신한다는 뜻을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방송된 CBS ‘60분’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전했다. 이날 바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15일(현지시간) 하마스에 조건 없이 인질들을 석방할 것을 촉구했고, 이스라엘에도 가자지구에 대한 신속하고 방해받지 않는 인도적 지원 접근을 허용할 것을 촉구했다. AP통신, 가디언에 따르면 중동이 “나락의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하고 하마스가 인…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북부에 있는 250여개 목표물을 공습했고, 이 과정에서 하마스 지휘관 1명을 사살했다고 밝혔다고 미 CNN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방위군(IDF) 성명에 따르면 이 사령관은 하마스 남부지역 사령관 무에타즈 이드로, IDF와 이스라엘 보안국의…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진입을 앞둔 가운데 이스라엘-레바논 국경(블루라인) 지대에서 레바논 주둔 유엔평화유지군(UNIFIL)이 로켓 공격을 받았다. UNIFIL은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레바논 남부 국경도시 나쿠라에 위치한 유엔군 본부가 로켓 한 발을 맞았다고 밝혔다. UNIF…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사이에 발생한 무력 충돌로 사망자 수가 합계 4000명을 넘어섰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15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에 따른 가자지구 팔레스타인인 사망자가 2670명으로 집계됐고, 부상자 수는 9600명이라고 밝혔다. …

미국은 이집트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대피를 원하는 미국인의 입국을 허용할 용의가 있지만, 하마스가 이를 저지했다고 전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5일(현지시간)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라파(국경)를 열어 미국인들을 대피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근거지인 가자지구에 지상군을 투입하는 일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이스라엘군이 15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가자지구 주민에게 “이날 오전 10시∼오후 1시(한국 시간 오후 4∼7시)까지 대피하라”고 최후 통보했다. 베…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7일(현지 시간) 새벽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할 때 대원들에게 “가장 많은 인명을 살상하고 인질을 붙잡으라”고 지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의도적으로 민간인 학살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 공습으로 14일 하루 인질 9명이 숨졌…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미국은 이스라엘에 핵 추진 항공모함을 추가 배치하는 등 확전 억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동 여러 나라를 순방하며 개입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특히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등과 접촉해 확전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