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집중 공격이 시작될 것이니 남쪽으로 대피하라는 이스라엘 군의 말에 따라 피난길에 나섰던 팔레스타인인들 일부가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사망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가자지구 남쪽으로 가라고 전화, 문자 메시지, 전단지를 통해 독려했는데 그…

이스라엘 지상군의 가자 지구 점령이 늦춰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스라엘은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기습에 대한 보복으로 가자 지구에 무더기 공습을 퍼부었지만, 아직까지 지상군이 가자 지구로 진입하지는 않았다. 당초 이스라엘군의 가자 지구 점령은 지난 …

미국이 이스라엘의 지상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미군 병력 2000명에 사전 배치 명령을 내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폭스뉴스 등이 보도했다. 16일(현지시간) 매체는 복수의 미 국방부 당국자를 인용, 이같은 규모의 미군 병력은 군 자문과 의료 지원, 폭발물 처리 등의 임무를 맡…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첫 공개회의를 개최했지만 러시아가 제안한 결의안에 하마스 규탄이 빠져 서방 진영과 러시아 및 중국 간 갈등만 드러났다. 이에 유엔 안보리는 1300명이 사망한 하마스 공격에 대한 규탄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지상군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하고 하마스 전멸 전까지 전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뜻을 분명히 했다.17일(현지시간) 네타냐후 총리실은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네타냐후 총리는 (푸틴 대통령과 전화…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이스라엘 방문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16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숄츠 총리가 오는 17일 이스라엘을 방문할 것이라 밝혔다고 보도했다.숄츠 총리는 “이번 방문을 통해 이스라엘과의 연대를 실질적으로 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을 방문한 이후 이집…

러시아가 주도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16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부결됐다고 17일 타임오브이스라엘, 가디언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결의안에 5개국이 찬성했고, 4개국은 반대했으며 6개국은 기권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을 방문한다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7일 발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 방문 후 순차적으로 요르단, 이집트, 팔레스타인을 방문해 각국 수장과 회동을 갖고 가자지구 주민 지원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공격을 대량학살이라며 나치에 비교한 콜롬비아 정부가 16일 이스라엘 대사를 출국시키기로 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이스라엘 측은 반유대적인 발언이라고 비난하면서 콜롬비아에 대한 무기 수출 중단으로 맞대응했다.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공격을 비판한 이는 콜롬비아…
일본 정부가 이스라엘에서 탈출하려는 교민에게 인당 3만 엔(약 27만 원)을 청구한 것을 두고 현지에서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외무성은 사전 수요 조사 당시 행선지도 제대로 밝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하마스 사…

미국이 이스라엘에 가자지구 지상전을 지원 받기 위해서는 인도주의적 위기를 해결하라고 압박했다고 16일(현지시간) 미 온라인매체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복수의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를 인용,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이날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만나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지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7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2월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극비리에 방문했던 것에 이은 두 번째 전쟁 지역 방문이다.NBC 뉴스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베냐민 …
튀르키예 당국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인질 석방 관련 논의를 나눴다고 16일(현지시간) 외무부 소식통을 인용해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하칸 피단 튀르키예 외무장관은 이날 하마스의 수장 이스마일 하니예와 통화에서 하마스가 붙잡아 간 튀르키예 인질 석방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고 …
가자지구가 이스라엘에 의한 봉쇄령으로 의약품 등 필수 물자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병원 의료진들은 생명이 위급한 환자만을 대상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은 16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 병원의 연료 비축량이 24시간 내…
마드리드 주재 이스라엘 대사관이 일부 스페인 관리들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편에 섰다고 1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비난했다. 하지만 스페인 정부는 대사관의 주장을 부인했고, 일부 장관들의 표현의 자유를 옹호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대사관은 세 명의 스페인 관리들이 가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