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가자 국경 당국이 이집트와 연결된 라파 통로를 통해 대피할 2차 외국인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교민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알자지라는 2일(현지시간) 가자 국경 당국이 15개 국가 596명으로 구성된 2차 대피 명단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앞서 가자에서는 전날인 1일 개전 이후 처음으로…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가자지구 내 본거지 가자시티 진격을 눈앞에 뒀다. 이르면 2일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가자지구 땅굴 파괴에 박차를 가하며 고강도 시가전이 임박했음을 시사했다.가자지구 최대 규모 난민촌인 자발리아 캠프를 이스라엘군이 이틀 연속 공습하며 사상…

가자 국경 당국이 이집트와 연결된 라파 통로를 통해 대피할 2차 외국인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국적자도 포함됐다. 알자지라는 2일(현지시간) 가자 국경 당국이 15개 국가 596명으로 구성된 2차 대피 명단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앞서 가자에서는 전날인 1일 개전 이후 처음으로 라파 …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외무상이 오는 3일, 팔레스타인 내 요르단강 서안지구(웨스트뱅크)를 방문해 리야드 알 말리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외무장관과 회담할 방침이다.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두 장관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무력 충돌 등 관련…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는 2일(현지시간) 남부 상공에서 이스라엘 무인기(드론)를 지대공 미사일로 격추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헤즈볼라가 미사일을 발사하긴 했지만 아군 드론이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헤즈볼라는 성명을 통해 이날 자정 직후 레바논 국경의 …
이스라엘과의 관계를 정상화한 아랍 국가들에서 반이스라엘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ABC방송은 1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관계를 정상화했거나 관계 개선을 고려 중이던 아랍 국가들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으로 인해 관계를 단절하라는 대중의 압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2011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을 석방할 시간을 위해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전투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한다고 촉구했다. 블룸버그통신과 NBC방송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미네소타에서 열린 모금 행사에서 시위자 한명에게 휴전 촉구 요청을 받자 “인질을 석…

가자 전쟁을 계기로 비현실적 방안으로 취급돼오던 팔레스타인 국가를 창설을 통해 중동평화를 달성한다는 2국가 건설 방안이 새롭게 힘을 받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주 가자전쟁에 대해 “전쟁 뒤 전망이 있어야 한다. 우리 입장…

가자 지구를 둘러싼 중동 분쟁 국면에서 카타르를 방문한 이란 외교 수장이 일시 휴전을 위한 정치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란 국영 프레스TV에 따르면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1일(현지시간) 카타르와 튀르키예(구 터키) 순방을 마치고 테헤란으로 돌아가기 전 …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대피를 희망했던 일본 국적 10명과 그 가족인 팔레스타인인 8명 등 모두 18명이 현지시간으로 1일 가자 남부 라파 검문소를 지나 이집트로 입국했다. 후카자와 요이치 외무성 외무 정무관은 이날 아침 자민당 외교부회에서 가자 지구에서의 일본인 대피와 관련해 이같…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분쟁으로 중동 지역에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는 전쟁 이후 이스라엘과 관계 정상화에 여전히 관심이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고 미 인터넷 매체 액시오스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
강경한 안보관으로 명성을 쌓아온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공격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서 정치적 위기에 몰렸다.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극우 연정을 이끄는 최장수 총리인 네타냐후 총리가 하마스의 기습 공격에 대한 초기 대응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

영국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친(親)팔레스타인 성향을 보이는 남성이 수십 마리의 쥐를 풀어놓는 소동이 발생했다. 이 남성은 쥐를 풀면서 팔레스타인의 독립을 주장했다. 31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버밍엄 라이브 등에 따르면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는 한 남성이 영국 버…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시작된지 25일 만에 팔레스타인의 아기와 어린이들 3600명 이상이 살해당했다고 가자지구 하마스의 보건부가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아이들은 폭격에 맞아서, 오발된 로켓포 탄에 짓이겨져서, 폭탄의 폭발에 불타서, 무너진 빌딩에 짓눌려서 사망했고 그 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를 둘러싼 정세가 악화되자 일본 정부가 2일 이스라엘에 자위대 항공기를 파견해 자국민 추가 대피를 실시한다.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 관계자는 지난 1일 요르단에 대기 중인 자위대 항공기가 텔아비브로 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항공기는 이스라엘에 체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