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관리들은 하마스 군사 본부가 있는 곳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알시파 병원에서 대피하는 동안 병원장이 이스라엘군에 구금됐다고 밝혔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가자지구 보건부와 팔레스타인 적신월사는 알시파 병원에서 남부 가자지구로 환자들을 후송하던…

이스라엘 군 당국이 하마스의 ‘심리 테러’를 시사하며 인질 합의에 변수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다니엘 하가리 IDF 대변인은 인질 석방 및 휴전 합의 시행 전날인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대중을 향한 하마스의 “심리 테러” 시도 가능성을 경고…
이스라엘군(IDF)이 23일(현지시간) 인질 석방 협상 타결로 인한 일시적 휴전 발효를 몇 시간 앞두고 가자지구 남부에서 하마스 해군 사령관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IDF는 하마스 해군 사령관 아마르 아부 잘랄라(Amar Abu Jalalah)이 다른 대원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하마스의 휴전 조건 등을 이스라엘에 직접 전달하고 수용할 것을 설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악시오스는 23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테러 공격 당시 붙잡힌 인질의 석방을 위한 협상을 성사시킨 핵심 인물이라면서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4…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임시 휴전이 24일(현지시간) 오전 7시에 시작된다고 카타르 정부가 밝혔다고 AFP통신, CNN 등 외신이 23일 보도했다. 또 인질 석방은 같은 날 오후 4시 이뤄질 예정이다. 마제드 알 안사리 카타르 외무부 대변인은 23일 기자들에게 “여…

22일 이스라엘 군인이 총을 든 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최대 도시인 가자시티의 알시파 병원 내 지하 터널을 수색하고 있다. 지난달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의 전쟁이 발발한 후 이스라엘은 이 병원이 하마스의 비밀 작전 본부로 쓰이고 있다고 줄곧 주장해 왔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합의한 인질 석방 및 일시 휴전 개시가 당초 알려진 23일에서 미뤄졌다. 양측은 석방 대상 인질 및 팔레스타인 수감자 결정, 맞교환 방식 등을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은 나흘간 휴전, 이스라엘 민간인 인질 5…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팔레스타인 이슬라믹 지하드(PIJ) 지도자를 만나 가자지구 휴전협정에 관해 대화했다.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아미르압돌라히안 장관은 이날 레바논을 전격 방문해 하마스와 이슬라믹 지하드 지도부…
미군 전함이 23일(현지시간) 예멘의 후티반군 통제 지역에서 발사된 여러 대의 공격용 드론을 요격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중동 지역을 관할하는 미 중부사령부(CENTCOM)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23일 오전 USS 토마스 허드너호(DDG 116)가 예멘 후티 반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으로 인한 가자지구 내 사망자가 1만4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희생자들의 시신이 집단으로 매장되고 있다. AFP통신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수십 명의 시신이 칸 유니스 공동묘지에 있는 집단 무덤에 22일(현지시간) 묻혔다고 전했다. …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협상 타결로 인질 석방을 앞둔 가운데 이번 사태의 중심에 있는 팔레스타인 무장 세력 하마스의 실권자 야히야 신와르(61)가 주목받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BBC 등에 따르면 야히야 신와르는 하마스의 지도자로 지난달 7일 벌어진 민간인 포함 12…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4일간 교전 중단을 조건으로 인질 석방에 합의한 가운데, 이란 외무장관이 휴전을 연장하지 않으면 중동 지역으로 전쟁이 확대될 것이라고 경고에 나섰다. 22일(현지시간) 이란 파르스 통신 등에 따르면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이날 레바논 베이루트 방문…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일시 휴전 합의로 하마스 대원이 석방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는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살인자를 석방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진화에 나섰다.22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밤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인질 …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일시 휴전 합의에 따른 인질 석방이 23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오후 5시) 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스라엘 국가안보회의(NSC)가 24일 전까지 석방이 시작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22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차치 하네…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가자지구에서 인질 송환을 조율하는 일은 복잡한 과정이며,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말했다. CNN에 따르면 다니엘 하기리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은 22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송환 작업에 대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복잡한 과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