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현지시간) 아기 예수가 탄생한 요르단강 서안지구의 도시 베들레헴에선 예년과 같은 성대한 전야제는 열리지 않았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교전이 80일 가까이 이어지면서 팔레스타인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자 현지 기독교 단체들이 팔레스타인 자치구역인 서안지구 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부인이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인질 석방을 도와달라는 서한을 보냈다고 CNN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라 네타냐후 여사는 이날 교황에게 하마스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억류 중인 이스라엘 인질 석방에 직접적으로 개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라 여사…

세 달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첨단 인공지능(AI)까지 도입됐다.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AI 타기팅 시스템을 통해 하마스 요원의 위치를 찾아내 폭격하는 공습을 하고 있다. 더 많은 폭격 대상을 찾고 민간인 사망자 수를 사전에 추정해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한…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의 수장을 살해 제거하는 대신에 이들을 제3국으로 추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과 칸 공영방송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이스라엘 소식통들을 인용해 국가안보와 정치 고위층이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의 석방을 확보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통치하에 운영되는 가자지구 보건부가 24일(현지시간) 기준 지난 24시간 동안 팔레스타인인 최소 166명이 숨지고 384명이 부상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보건부는 지난 10월7일 이래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전쟁으로 인한 팔레스타인인 누적 사망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전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 총리실은 2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해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 사실을 밝히며 “이스라엘은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전쟁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명…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사적으로 긴 통화를 나눴지만 휴전을 요청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AP 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유엔 안보리는 22일 휴전 촉구 내용은 빠진 채 가자지구 내 민간인들에 대한 구호물자 전달을 즉각 가속화할 것만을…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이란의 에브라힘 라이시 대통령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고 두 정상이 향후 두 나라의 단합과 가자지구 전황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이집트 대통령실이 발표했다. 이집트 매체들을 인용한 신화통신에 따르면 두 정상은 양국간 가장 시급한…

하마스 무장조직 알카삼 여단이 23일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인질 5명을 억류하고 있는 단체와 연락이 끊겼으며, 공습으로 인질 일부가 사망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아부 우바이다 알카삼 여단 대변인은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여단이 이 단체와 연락이 끊겼다”고 말했다. 그는 5명의 인질…
이스라엘군이 하마스의 작전 기지로 지목한 가자지구 북부의 한 병원에서 환자들의 시신을 훼손하고 의료진을 사살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3일(현지시간) CNN은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야의 카말 아드완 병원의 의료진과 환자 인터뷰와 동영상 등을 종합해 이같이 보도했다. 카말 아드완 …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중심부에 있는 하마스 지하터널 폭파 영상을 공개했다. 21일(현지 시각) 이스라엘군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북부의 하마스 고위 지도부의 은신처와 사무소를 연결하는 대규모 전략 터널을 폭파했다. 영상을 보면, 도심 한복판에 불길이 번쩍하더니 일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가자지구에 대한 원조를 확대하기 위한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CNN과 로이터·AFP통신을 종합하면 유엔 안보리는 22일(현지시간) 가자지구에 대한 원조를 확대하는 요구를 담은 결의안을 찬성 13표, 기권 2표로 통과시켰다. 이날 기권표를 던진 국가는 미국과 러시아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통화를 가지고 가자지구 유혈사태 종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팔레스타인 통신 와파 등에 따르면 크렘린 궁은 이날 통화에서 푸틴 대통령이 “(가자지구) 유혈사태의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군사조직 수장이 두 다리로 멀쩡히 활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이스라엘 일간 마리브가 20일 보도했다. 마리브는 알카삼 여단의 총지휘관 무함마드 데이프가 두 다리를 걷고 두 팔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는 데이프가 수 차례 공…
후티 반군의 계속된 상선 공격으로 홍해의 긴장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 미국이 창설한 다국적 안보 구상 ‘번영 수호자 작전’(Operation Prosperity Guardian)에 20개국 이상이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패트릭 라이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