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만성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공무원연금기금(공무원연금)이 올해 그 폭이 더욱 확대돼 9조원에 달하는 적자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부족분을 메우기 위해 해당 규모 만큼의 ‘국민 혈세’가 대거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10일 국회 예산정책처가 발간한 ‘2025 대한민국 사회보험’ …

차량을 운행하는 중 침수사고가 수도권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진 흡입구가 낮은 세단과 외산차량이 특히 침수에 취약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0일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서 발표한 ‘차량 운행중 침수 피해 특성’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삼성화재에 접수된 자동차…

꿈에 그리던 생애 첫 우승을 노리는 고지원(21). 그리고 대회 2연패와 함께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고 싶은 윤이나(22). 과연 누가 마지막에 활짝 웃을까.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10억 원) 최종일 경기가 10일 제주 서귀포시 사이프러스 골프 앤 …

국내 5대 은행에서 가계대출을 받은 차주들의 평균 신용점수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고강도 가계대출 규제로 총량 규제와 리스크 관리에 나선 은행들이 대출 문턱을 높이면서 ‘초고신용자 쏠림’ 현상이 뚜렷해지는 모습이다. 10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KB국민·신한…

코스피 랠리 후 차익실현에 나섰던 개미(개인투자자)들이 다시 돌아왔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 지난 6월 4일부터 이달 8일까지 코스피 시장에서 7조5327억 원을 순매도했다. 특히 지난달에만 7조7303억 원을 처분했다. 이재명 대통령 취임 전…

노브랜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14일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업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상품 7종의 패키지에 간송미술문화재단 소장 국보와 보물 10여 점 이미지를 담아 일상에서 한국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노브랜드x간송미술관 1A 우유(900ml)’는…

신세계백화점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태극기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오늘의 올림’ 캠페인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라져가는 태극기 게양 문화와 광복의 의미를 일상 속에서 되살리자는 취지로 오프라인뿐 아니라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참여…